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 (feat.문어 효능)

by 청두꺼비 2021. 5. 28.
반응형

TV에서만 보았던 문어, 문어를 활용한 음식 중 문어 숙회를 처음으로 먹어봤어요.

 

문어 숙회를 처음 먹은 이 날, 저녁에 어머님께서 문어 숙회를 하셔 가져다주셨어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는데 문어 숙회라고 하시더라고요. 방금한 것 으로 식기 전에 먹으라고 해 나름 인터넷 보고 제가 또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을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또 그냥 먹을 수 없죠.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을 찾아가면서 문어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그럼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에 이어 문어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은 간단하더라고요.

 

초장에 집에 있는 깨를 뿌려 찍어 먹으면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애초에 문어를 삶을 때 시간을 잘 준수해야하는데요.

 

문어나 낙지 자체는 많이 삶으면 삶을수록 질겨진다고 해요.

 

이에 문어 크기나 상태에 따라 삶아주는데 삶는 시간은 10분 혹은 15분을 넘기면 안 됩니다.

 

그렇다고 잘 삶아지고 있나 해서,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는 것도 맛이 없어지게 하는 것이라고 해요.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은 삶을 때 시간을 잘 지키고, 레몬을 칠하거나 레몬즙을 군데군데 바르는 것도 좋다고 해요.

 

삶을 때요!

 

삶을 때 레몬즙을 살짝 발라주면, 문어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식감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문어를 예쁘게 썰어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에 따라 야무지게 먹으면 돼요.

 

 

또,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은 삶을 때도 레몬즙을 바르면 좋다고 했는데, 다 꺼내서도 즙을 짜 먹으면 새콤한 것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깨가 들어간 초장에 찍어 먹으면 아주 그냥 새콤달콤하게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이 완성됩니다.

 

 

제가 삶은 것은 아니지만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을 보고 예쁜 그릇에 플레이팅해 레몬도 잘라 장식했어요.

 

다음에는 찜기를 사서 제가 직접 삶고 해 그때는 제가 어머님께 드려야지요.

 

딱 봐도 문어 숙회 먹음직스럽죠??

 

근데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으로는 배고플 때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근데 맛있는 문어 숙회를 먹다 보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 많이 먹을 수 있는데요. 그럼 소화하는데 지장을 주니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도 알아보았는데, 효능도 알고 먹어야죠!

 

문어 효능으로는 피로 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문어는 다양한 vitamin, 타우린, 단백질을 가지고 있는데 타우린이 우리 신체 속 피로 물질을 배출해준다고 하네요. 또한,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을 느끼려면 뭐든지 적당히 먹는 것이 좋아요. 많이 먹으면 바로 화장실 가야 하니까요.

 

 

문어숙회 맛있게 먹는법도 찾아보고 효능도 찾아보고 이 덕분인지 문어 숙회를 먹은 날 이후부터 덜 피곤한 것 같긴 했네요.

 

저희는 한꺼번에 많이는 안 먹고 3일 저녁 내내 조금씩 반찬 삼아 먹었습니다.

 

 

깨가 솔솔 뿌려진 초장에 문어를 듬뿍 찍어 입안으로 넣으면 진짜!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네요.

 

처음 문어 숙회를 먹은 날, 왜 많은 사람들이 문어 숙회를 먹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날 잡아서 문어 한 마리 잡아야겠어요.

 

그럼 또 먹으면서 건강까지도 챙겨 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먹어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