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 경제적으로 크네요

by 청두꺼비 2021. 4. 30.
반응형

 

이사를 하고 나서 요거트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원래는 슈퍼나 편의점에 가서 할인 행사하는 요거트를 사 먹었거든요. 근데 아무리 행사를 한다고 해도 비용은 비쌌어요.

신랑은 자주 사 먹는 것도 그렇고 비용도 작은 게 아니라고 생각해서 요거트 제조기를 구매해줬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1~2번 요거트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고 생각보다 경제적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이와 더불어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매일 요거트를 먹는 것은 달콤한 맛에 꾸덕꾸덕한 식감이 좋아서예요.

일반 우유는 고소하긴 하지만 텁텁하고 밍밍했거든요. 근데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 때문인지는 잘 몰라도 텁텁하지 않고 맛있게 먹고 있어요.

 

그럼 제가 어떡해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을 보고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을 느끼려면 먼저 요거트를 만들어야 하죠. 

 

요거트 제조기 설명서에 따르면 무지방, 저지방 우유를 제외한 우유 제품과, 유산균 요구르트가 필요하다고 적혀있어요.

 

흰 우유에 유산균 요구르트를 섞는 것이죠!

 

 

섞기 전, 새로 딴 우유에 유산균 요구르트를 넣으면 넘치니까 그 양에 비례에 흰 우유를 다른 병에 덜어 줍니다.

 

 

다음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을 느끼기 위해서 유산균 요구르트를 넣는 것이죠.

 

 

넣은 다음 이렇게 휘저어 줍니다.

 

 

잘 섞어준 후, 요거트 메이커에 8~10시간 넣어줍니다.

시간이 길수록 요거트가 더 꾸덕꾸덕해진다고 하네요.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을 보려면 이렇게 만들어 먹어야 해서 부지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시간이 다 되면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합니다.

바로 요거트 제조기에서 꺼내면 따뜻하더라고요. 따뜻한 것은 좋지만 그러면 사 먹는 느낌이 안 나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어서 식히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은 차가워야지 더 느낄 수 있어요.

 

 

냉장고에서 식은 요거트에요.

완전 꾸덕꾸덕해 보이죠??

 

이러면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이 더 있는 것은 잘 모르겠지만 제 입맛대로 먹을 수는 있어요.

 

 

굳어진 상태에 숟가락을 넣어 잘 휘저어 줍니다.

 

이는 요거트가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면서 요거트를 더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에요.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을 더 주기 위해 긴 젓가락으로도 휘저었네요.

 

 

한꺼번에 저 많은 양을 먹을 수 없으니까 따로 그릇에 보관했어요. 그래야 먹을 때마다 공기가 덜 들어가죠.

 

요거트를 만드는 과정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장시간 숙성 끝에 요거트가 저절로 만들어졌어요.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으로 제일 먼저 경제적인 측면을 들 수 있겠더라고요.

 

슈퍼나 편의점에서 가격을 보면 어떨 때는 먹고 싶어도 참을 수밖에 없었거든요. 근데 이는 처음에 살 때만 비싸지만 저렇게 만들고 일주일 내내 먹으면 그 값보다 훨씬 작았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은 기능도 기능이지만 경제적인 측면을 들 수밖에 없네요.

 

집에서 만든 요거트 효능으로는 배변 활동에 원활한 도움을 준다고 해요.

 

제가 열심히 요거트를 먹는 것도 한 번 치질 수술을 받고 나서 이제는 두 번 다시 받고 싶지 않아서예요. 또한, 요거트는 장에 유익한 균으로 면역력을 길러 준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바로 화장실에 갈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것도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은 찔 것입니다. 아무리 좋다고 해도 적당히 먹고 관리하면 좋겠어요.

 

저도 처음에는 많이 먹었는데 요즘에는 양을 정해 놓고 먹으니 더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집에서 만든 것은 기호에 따라 잼을 넣든 꿀을 넣든 맛있는 시럽을 넣어 시중에 파는 것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집에서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으면 좋겠어요.

 

저는 더 좋은 것을 찾아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