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를 먹었어요

by 풍부한 청두꺼비 2021. 4. 9.

 

이사하고 나서 크게 몸살이 났었어요.

 

입맛도 없고 종일 잠자고 일어나도 아프고 특히 머리가 제일 어지러웠고 감기 걸린 것처럼 재채기가 심했습니다.

 

이사로 인해 몸살이 단단히 난 거죠. 하지만 빨리 기운을 차려야 해 몸살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금방 나을 것 같아서 이날 몸과 면역력에 좋다는 장어를 먹으러 갔습니다.

 

몸이 안 좋을수록 약보다는 영양가 있는 것을 챙겨 먹는 것을 더 중요시해서요.

 

몸살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가 장어를 선택해 먹은 것은 면역력에 좋다고 해서입니다.

 

 

그럼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먼저 저의 경험에서 나온 것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마다 사람들이 어떤 음식을 먹음으로써 몸살을 이겨내는 것은 다양하니까요. 저 같은 경우는 몸살에 좋은 음식이 장어이고 빨리 기력을 찾아서입니다.

 

하지만 장어를 못 먹는 사람에게 장어 효능이 좋다고 강제로 먹으라고 하는 것은 오히려 몸을 더 안 좋게 해요. 그러니 본인의 건강 상태나 상대방의 기호에 따라 몸살에 좋은 음식이 다르니 이는 꼭 유의하길 바라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할지라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면 오히려 더 아플 수 있으니까요.

 

 

저의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는 비타민 A가 있어 기력 회복을 북돋아줘요.

 

이는 노안 예방과 눈을 덜 아프게 해줘 잠시 앞이 맑아 보이기도 한다고 해요.

 

 

또한 장어 효능으로 cholesterol이 있어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고 해요.

 

이에 육류보다는 생선이 좋은 이유이기도 하고요.

 

몸살에 좋은 음식인 장어는 육류가 가지지 못한 오메가 3이 들어 있고 이게 피 속의 중성 지방을 낮추고

소위 말하는 피(血)떡이라고 하는 혈전을 생기지 않게 해줘요.

 

 

그래서 피돌기가 잘 되고 피돌기가 잘되면 우리 몸이 열심히 운동하게 돼 몸이 가벼워져 활력을 되찾아지게 되는 것 같아요.

 

또한 숯불에 구워 먹는 장어는 그 열기가 전해져 으슬으슬 추웠던 몸도 따뜻해지니까요.

 

 

몸살에 좋은 음식인 장어 효능이 이뿐만이 아닌데요.

 

앞서 말했듯 피돌기가 잘되면 몸이 따뜻해지잖아요. 그러면 기력이 돌아와 사람이 잘 움직이게 되고 그러면 본인도 모르게 운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저 역시 이사로 인해 몸이 천근만근 무거웠는데 이날 몸살에 좋은 음식인 장어를 먹고 또 다시 집 정리를 시작해 하루 만에 다 끝났네요.

 

근데 그 다음 날에는 아프지도 않고 오히려 몸이 가벼웠습니다.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 효능을 보려면 맛있게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저 과식만 하지 말고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 효능은 커녕 화장실 직행이거든요.

 

이날 적당히 먹은 저는 몸살에 좋은 음식 장어 효능을 봤고 위의 사진 속 이삿짐들을 다 정리했습니다.

 

 

근데 장어 종류별로 식감이 다 다르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저는 장어 맛이 다 거기서 거기인 줄 알았는데 쫀득쫀득한 식감과 부드러운 식감, 질긴 식감의 장어가 있다고 하네요.

 

이날 먹은 장어가 질긴 것인지 쫀득쫀득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장어 효능은 다 똑같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유롭다면 매일 먹고 싶은 장어 몸살 나기 전에 챙겨 먹어 몸이 힘들지 않게 해야겠습니다.

 

그럼 어떤 음식이 또 좋은가 계속 찾아서 먹고 오겠습니다.~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