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마테차] 마테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알아보기

by 청두꺼비 2021. 1. 29.
반응형

 

 

[마테차] 마테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알아보기

 

마테차는 녹차, 커피와 함께 세계 3대 차로 꼽히며 아르헨티나, 남미, 브라질을 대표하는 차(茶)라고 해요.

마테차는 "하늘이 내려준 차", "신선이 즐겨 마시는 차"라고 불린다고 해요. 

왜 이렇게 마테차가 불리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마테차는 활성 원소와 효소, 아미노산,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아르헨티나와 같은 남미 여러 주에서는 400년 넘게 마테차를 마셨다고 하고요.

 

 

 

 

마테차 효능


마테차 효능으로는 마테차에 ▲트립토판 ▲마테인 ▲콜린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 중 마테차 효능에는 자극이 없고 수면에 영향을 주지않으며 각성 효과가 있어 불안하거나 우울할때 유용해요.

다른 성분들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불안과 불안감을 없애준다고 해요. 불면증을 해소하기 위해 잠자기 전 1시간 정도 마테차를 마시면 정상적인 수면 패턴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고요.

 

 

 

 

마테차 효능, 면역력 강화

 

마테차 효능으로 항염증 등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포닌 물질이 있어요. 또한,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요.

마테차의 클로로겐산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은 녹차보다 7가지 더 많은 항산화제와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죠. 또한, 마테차 효능으로 소량의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그리고 아연도 들어 있다고 해요.

마테차 효능으로 또, 장운동을 활성화하고 장 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결과적으로, 마테차 효능은 외부 박테리아에 대항해 우리 몸의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마테차는 불편한 속을 낫게 해준다고도 하는데요. 

마테차 효능으로 위 기능을 돕는다고 해요. 특히 위산 과다와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해 식사후에 마테차를 마시는 좋다고 해요.

 

 

 

 

심장병 예방 마테차 효능으로 마테차에는 함유된 카페오일 유도체와 폴리페놀이 혈액순환 개선과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를 나타내고 있죠.

 

 

 

 

마테차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마테차 부작용 등 주의해야 할 점은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마테차는 커피의 ¼ 정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임산부들은 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아기나 어린이에게도 마찬가지고요.

또, 위가 약한 분이라면 마테차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에 부담을 주고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술을 마시면서 마테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약을 복용 중에도 마테차를 피하는 것이 좋고요.

차(茶)를 마실 때는 성분이 강한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해요. 뭐든 적당하게 마시는 것이 좋고요.

 

 

 

 

이렇게 마테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마테차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빼먹었네요. 

 

마테차가 식욕을 떨어뜨리기도 한다고 해요. 또, 변비 예방에도 좋고요.

 

요즘 목욕 후로 자주 마시는데 피부가 많이 개선된 것 같기도 하네요.

 

 

 

 

적당히 마셔보고 얼마만큼의 효능이 있는지도 계속 관찰해봐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먼저 해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자세히 알아가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