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꼬막] 꼬막 효능 알고 먹어요

by 풍부한 청두꺼비 2021. 3. 5.

 

요즘 꼬막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이번 제 생일에도 꼬막을 원하는 만큼 먹었어요.

 

근데 꼬막을 먹으면서 꼬막의 효능이 궁금해지더라고요.

 

모든 음식은 우리 몸에 이로움을 가져다주는데 꼬막은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꼬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꼬막 효능 알기 전 꼬막 종류부터 알아볼까요.

 

꼬막은 참꼬막과 새꼬막이 있는데요.

 

참꼬막이 우리가 흔히 먹는 작은 꼬막이에요. 바로 위에 있는 사진 속 꼬막이지요.

 

참꼬막은 저열량,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에요.

 

 

이에 참 꼬막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눈 건강에 유익한 아미노산인 타우린이 함유돼 있습니다.

 

게다가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빈혈을 예방해 주는 철분도 들어가 있지요.

 

여성분들은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는데요. 이때 꼬막 효능을 알고 먹어 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꼬막 효능으로는 또 소화가 잘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는 꼬막이 소화 및 흡수가 잘 돼 아픈 환자의 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꼬막은 갯벌이 아닌 바다에서 그물로 잡아 오는 큰 꼬막인데요.

 

맛은 참꼬막과 비교했을 때 떨어진다고 해요.

 

새꼬막은 표면에 털이 있고 입안에서는 쫄깃한 맛을 자아내며 소화 면에서는 조금 더딥니다. 

 

꼬막 효능으로는 참꼬막과 새꼬막을 비교했을 때 별로 차이가 없지만 소화 면에서는 차이가 날 뿐이죠.

 

 

대표적인 꼬막 효능으로는 앞서 말한 바와 같으며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꼬막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적당히 먹어야 하죠. 바로 과식을 하게 되면 꼬막 효능은 둘째 치고 화장실 직행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꼬막은 이렇게 먹든 저렇게 먹든 다 맛있겠지만, 꼬막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너무 짜지 않게 먹어야 해요.

이에 꼬막을 삶아 먹는 것이 더 낫다고 합니다.

 

 

이렇게 삶아서 짜지 않게 개인의 간에 맞게 먹어 주면 꼬막 효능을 제대로 맛 볼 수 있을 거예요.

 

 

요즘 제가 즐겨 먹는 것이라, 꼬막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음식을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도 알고 먹으면 더 챙겨 먹고 더 맛있게 먹을 것 같네요.

 

다음에도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을 수 있는 음식 재료에 대해서 더 알아봐야겠어요.~

댓글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