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효능도 알아보자

by 청두꺼비 2021. 5. 21.
반응형

봄에서 여름으로 전환되는 시기라고 해야 할까요?

 

갑작스럽게 더워진 날씨 탓에 몸이 적응하기 힘들어서일까? 최근 아침에 몸이 붓더라고요. 특히 손을 오므릴 때 뭔가 끝까지 오므라들지 못하고 부은 느낌을 감지했습니다.

 

전날 분명 저녁을 8시까지 먹고 더 안 먹었는데도 말이죠. 그렇다고 라면을 먹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생각을 해보면 저는 환절기에 늘 이러한 증상을 보여 왔고 어머니는 옥수수수염차를 만들어서 저에게 줬었네요.

 

제 증상을 잘 알고 나니 이번에는 제가 옥수수수염 차를 만들어서 마셨습니다.

 

그럼 붓기에 좋다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을 알고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도 알려드릴게요.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은 먼저 옥수수수염이 준비되어야 합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으로는 앞서 붓기에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광고에서도 얼굴 V라인 생성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이는 붓기를 예방해주거나 안 붓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그러면 다 만들어져 있는 옥수수수염 차를 사 먹으면 되지 않느냐고 하는데 솔직히 거기의 성분을 보면 옥수수수염의 성분이 정말 미비합니다. 맛만 옥수수지 옥수수수염이 많이 들어 가 있지 않아요.

 

처음에는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이 귀찮아서 사 마시려고 했는데 성분이 조금 밖에 안 들어가서 안 샀네요. 

 

근데 막상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을 통해 완성하면 뿌듯하고 맛있으니 잘 따라와 주세요.~

 

 

옥수수수염을 흐르는 물에 씻습니다. 근데 이를 다 씻으면 다 해 놓아야 하니까 적당한 양만 하면 됩니다. 마른 옥수수수염 20g과 물 2L로 만들 것이기에 중량을 재서 하면 됩니다.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신장 기능을 활성화 시킨다고 합니다. 이에 몸이 붓는 것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으로는 티백도 있으면 좋은데요. 없으면 없는 대로 끓이면 됩니다. 마지막에 소쿠리로 건져내면 되니까요.

 

근데 티백을 사용하는 것이 안에 찌꺼기가 남지 않아 더 깔끔하게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이 수월해집니다.

 

 

저는 이 정도가 20g 이더라고요.

 

 

흐르는 물에 쫙쫙 씻겨줍니다.

 

 

해서 물기를 쫙 빼주고 볶아주면 됩니다.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중 왜 볶는지 궁금할 수가 있는데요.

 

먼저 저렇게 다 씻은 후 햇볕에 말리면 좋기도 하지만, 이미 저 옥수수는 건조된 상태로 포장돼 판매되었어요. 저것이 햇볕에 건조되었든, 기계로 말렸든 말이죠.

 

근데 이미 건조된 것을 한 번 더 세척해 말릴 필요는 없으며 단지 불을 가하는 것은 특유의 독성을 빼주기 위해서예요.

 

친정어머니가 저한테 모든 나물이든 뿌리든 특유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 한 번 소독을 해줘야 한다고 했거든요.

 

이에 프라이팬에 옥수수수염을 볶는 것은 독소 제거를 위한 소독하는 단계라고 보면 돼요.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으로 프라이팬에 볶을 때 최대한 타지 않게 그리고 물기 없이 잘 볶아 줍니다.

 

 

옥수수수염이 머리카락처럼 얇으니 최대한 약불로 해서 구석구석 찢어 가면서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으로 다 볶아진 옥수수수염입니다. 옆에 가루가 살짝 되었고 타지 않았어요.

 

근데 만약에 볶다가 타면 이따가 차를 만들어 마실 때 탄내가 나니까 절대 타지 않도록 주의해서 볶아주세요.

 

 

다음 옥수수수염의 열을 조금 식힌 다음 티백에 넣어 줍니다.

 

 

티백에 다 넣은 후 꼼꼼히 묶어 주세요. 혹시 끓일 때 수염이 삐져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하고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쉽게 전기 포트에 미리 물을 끓여 놓고 물을 부어주면 가스도 절약되고 시간도 절약되니 다 끓인 물을 넣어줍니다.

 

이는 저만의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 시간 절약하는 팁이네요.

 

 

끓는 물 2L를 넣었습니다.

 

 

하고 약불로 20분간 끓여줘요.

 

이는 옥수수수염의 성분을 우려내는 과정입니다. 너무 오래 우려내지 말고 적당히 20분만 지켜봐 줘요.

 

 

그다음 완성되었습니다.

 

킁킁 혹시 옥수수수염의 고소한 향이 날까요?

 

 

따뜻하게 드시고 싶다면 지금 이렇게 찻잔에 뜨고, 차갑게 드시고 싶다면 열 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근데 저렇게 방부제 없이 만든 것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먹을 양만 만들어 먹는 것이 낫고, 보관은 이틀을 넘기기 어렵습니다.

 

제가 매번 이렇게 옥수수 수염차 만드는 법으로 만들기 귀찮아 많이 만들었더니 금방 쉬었더라고요.ㅠ

 

그러니 딱 먹을 양만 만들어서 쉬는 일이 없도록 해 고소하게 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으로 붓기도 빼주고 미용에도 좋다고 하니 가끔은 이렇게 즐겨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을 보려면 하루에 1~2잔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근데 이도 약이라 너무 많이 마시면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커녕 몸에 수분이 부족해질 수 있으니 꼭 하루에 한 두 잔만 마셔야 합니다.

 

그럼 또 다음에도 몸에 좋다는 것을 알아보고, 만들어보기도 하며 어떤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 관찰하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