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중국 음식 빼고 다 있는 곳

by 청두꺼비 2021. 6. 29.
반응형

 

단양 여행하고 저녁은 제천에 가서 먹으려고 했는데요. 막상 단양에서 제천까지 가기에 힘들더라고요. 신랑과 함께 단양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이것저것 식당을 검색하고 했지만, 마땅히 먹고 싶은 것이 없었어요.

 

단양에서는 민물고기(쏘가리)탕이나 떡갈비 집 등만 계속 추천되더라고요. 그렇지만 점심에 이미 떡갈비를 먹었고 민물고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단양에서 신랑과 저랑 먹을 수 있는 식당 찾기가 어려웠네요.

 

오죽했으면 휴게소에 가서 밥을 먹을까 그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신랑이 단양 여행까지 온 김에 먹고 가자고 해서 찾고 찾던 끝에 중국 음식 빼고 다 있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에 오게 되었습니다.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외관은"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주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111 1층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상진리 715 1층

 

 

■영업시간

-화요일 ~ 일요일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가능

공간 협소 불편

■전화번호

043-423-1110
 

■좌석

▲신발 신는 입식

 

저희는 갈 때, 내비게이션으로 검색해서 갔고, 식당 앞에 주차했어요. 근데 주차 공간이 많이 있지 않아서 빨리 가 주차하는 것이 편할 것 같아요. 아니면 대로변에 주차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내부는"

 

 

내부 모습이고요. 좌석은 입식에 바닥이나 벽면이나 깔끔했어요. 게다가 테이블이 넓어서 마음에 편했습니다. 간혹 테이블이 좁은 곳은 물병도 놓기 힘들어 불편하더라고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메뉴는"

 

 

따로 메뉴판을 제공하지 않았고요. 그렇다고 벽면에도 메뉴판이 없어요.

테이블에 앉으면 메뉴판이 바로 있어서 이를 보고 주문하면 됩니다.

 

저희는 ▲직화쭈꾸미볶음(1만 3,900원) 2인을 선택하고, 2인 이상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제공하는 것을 주문했어요.

고르곤졸라피자, 샐러드, 묵사발, 원두커피를 골랐네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묵사발과 샐러드"

 

 

묵사발과 샐러드는 2인 세트를 주문해서 제공된 것들이고요.

 

묵사발의 묵은 도토리였네요. 여행하고 시원하게 먹기 좋았어요.

 

샐러드는 싱싱했고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직화쭈꾸미볶음(1인 : 1만 3,900원)"

 

 

저희는 맵찔이라서 거의 맵지 않게 해달라고 요청했어요.

 

쭈꾸미가 많이 들어 가 있었고, 고기는 질기지 않아서 먹기 편했습니다.

 

미역국도 제공하고 있고요.

 

직화 구이답게 불맛을 느낄 수 있었네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2인 세트 주문 시 제공되는 고르곤졸라피자"

 

 

2인 세트 이상 주문하면 나오는 고르곤졸라 피자.

무료로 나오는 피자라서 맛과 질이 별로 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사 먹는 피자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이게 수제로 화덕에서 구워진 피자라 더 쫄깃했고 풍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지만 정성이 가득하다는 것이 느껴졌네요.

 

 

직화쭈꾸미에 고르곤졸라 피자까지 이렇게 한 상차림입니다.

 

단양 여행까지 와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에 안 왔으면 후회할 뻔했네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후식"

 

 

2인 세트를 주문하면 이렇게 혜택이 많은 데요.

 

음식을 다 먹고 나서도 원두커피와 음료수를 제공하더라고요.

 

 

저희는 믹스커피랑 아이스티를 주문해 마셨네요.

 

무려 한 곳에서 직화쭈꾸미도 먹고 피자도 먹고 묵사발에 샐러드, 마지막엔 커피랑 음료수도 다 마셨습니다.

 

식사 후 카페 가려고 했는데 이렇게 제공되니 갈 필요가 없어 더 경제적이고 편했네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앞에 이렇게 산책 코스도 잘 되어 있어 바로 차에 타지 않고, 신랑과 소화도 될 겸 조금 걸었네요.

 

여행까지 와서 그 지역의 맛집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먹고 함께 걸으니 좋았습니다.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 총평"

 

-맛과 양 ★★★★☆

메인이 직화쭈구미볶음인데, 양이 적었네요. 아마도 고르곤졸라 피자가 나와서 그런 것 같아요.
 

-가격  ★★★☆☆

대체로 메뉴가 다 비싼 것 같아요.
 

-친절함 ★★★★★

사람들이 몰리는 저녁 시간대라도 추가 주문을 하면 바로바로 가져다줘 좋았습니다.

-총평

 

여행할 때는 그 지역 소문난 식당 가서 식사하고 싶지마는 원하는 메뉴가 없을 때는 다양한 메뉴를 파는 식당이 좋은 것 같아요.

 

그만큼 메뉴의 선택 폭이 넓으니까요.

 

단양 맛집 복사꽃피는집은 직화쭈꾸미 뿐만 불고기, 갈비찜 등도 판매하니 다양하게 먹을 것이 많아 식구가 많을 때 가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럼 여행 시 더 다양한 식당을 가보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