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신선한 판교 소곱창 맛집

by 청두꺼비 2021. 8. 24.
반응형

 

부드럽고 기름의 고소한 맛을

느끼고 싶은 특별한 그런 날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에

갔다 왔어요.

 

먼저 방배 소곱창은

송파 헬리오시티 맛집으로

잘 알려진 소곱창 맛집인데요.

 

저희 집에서 운중동이 가까워

운중동 맛집 방배 소곱창으로 갔네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외부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외부는

이렇게 깔끔하게 생겼더라고요.

그리고 운중동 자체가 식당과 카페가 많아요.

 

이에 이렇게 깔끔하게 생긴

식당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방배소곱창 가는 길

 

저희 시댁 동네라서 차 타고 금방 갔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간다고 하면

솔직히 불편할 것 같아요.

 

편히 자가나 택시를 이용해서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66-3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109-2

 


■영업시간

▲월요일 ~ 토요일
16시 ~ 22시

▲일요일
15시 ~ 22시


■주차 가능
주차장 따로 마련
 
■전화번호
031-709-0400
 
■좌석
신발 신는 입식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내부는

 

 

내부는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 있어요.

 

환기 시설이 잘되어 있는지 들어가는데

기름 냄새가 많이 안 풍겼네요.

 

그리고 곱창, 대창을 구울때

기름기가 사방으로 튀겨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는데 이곳은

바닥이 미끄럽지 않았습니다.

 

여러모로 곱창집치고는 깔끔했어요.

화장실까지도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메뉴는

 

 

송파 헬리오시티보다는

금액이 비싸다고 느꼈거든요.

근데 그램수가 완전 다르더라고요.

 

지금 느끼는 것인데 고깃집에서는

그램수와 금액을 봐야

한 다는 것을 느꼈네요.

 

어쨌든 저희는 이날

▲방배모듬(6만5,000원),

2인 이상 주문되는 ▲곱창전골(3만원),

▲양볶음밥(7,000원) ▲음료수(2,000원)x2

이렇게 주문했어요.

 

 

주문하고 나면 깔끔하게 숟가락,

젓가락이 포장돼서 나오고요.

종이컵도 나옵니다.

 

기름이 많이 튀는 곳에서는 수저가 저렇게

나오는 것을 선호하는데 딱 마음에 들었네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밑반찬

 

 

밑반찬은 ▲상추무침 ▲부추무침

▲백김치 ▲차돌된장찌개가 나왔어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차돌된장찌개는

이렇게 고기가 많이 들어가져 있었어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방배모듬 

곱창전골

양볶음밥

등장

 

 

곱창, 홍창, 대창이 모듬으로 나오는데

송이에 방울토마토,

우설은 서비스로 나온 듯해요.

 

저는 신랑을 만나고 나서

처음으로 곱창을 먹기 시작했는데요.

 

먼저 곱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네요.

 

먼저 곱창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철분과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홍창은 이날 또 처음 알게된 것인데

소(牛)의 4번째 위로써

고단백 식품이라고 합니다.

 

대창은 곱창보다는 덜 쫄깃쫄깃하며

특유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날 곱창, 대창은 별로 낯설지 않았는데

홍창은 처음 먹어보는 것이라서

맛이 궁금했네요.

 

 

이곳만의 양념장인데요.

 

양파, 마늘, 고추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

짜면서도 달고, 달면서도 짠

단짠단짠한 양념장이네요.

 

 

우설과 송이버섯, 방울토마토부터 시작해

직원분이 시간에 맞게

음식들을 맛있게 익혀 주셨네요.

 

우설을 이날 처음 먹었는데

식감이 부드러웠고 고소했어요.

 

 

한 개씩 한 개씩 익혀주면서

먹기 좋게 잘라 주셨고,

지금 먹으면 된다고 해주셨네요.

 

거의 곱들을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셨습니다.

 

 

"지금 드세요"라는 말에

열심히 먹었네요.

 

처음에 우설을 먹고, 염통,

홍창, 곱창, 대창을 먹었네요.

순서도 저렇게 해서 구워졌습니다. 

 

왜 저런 순으로 구워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기름이 많은 순으로

구워준 게 아닐까 싶어요.

 

처음부터 기름 많이 진 것을 먹으면

뒤에 가서 덜 먹게 되니까요.

 

 

다 먹고 나서 곱창전골로

속을 개운하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기름진 것을 담백하게

하려고 양볶음밥도 먹었네요.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

총평

 

 

맛과 양★★★★★

 

이날 4명이 다 먹었는데

배가 엄청나게 불렀네요.

 

그리고 기름이 많아서 많이 못 먹을

줄 알았는데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곱들마다의 특징이 있었고,

양볶음밥은 볶음밥대로

고소한 맛과, 곱창전골도

그 특징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어느 것 하나 특별하게 더 맛있다가 아니라

다 맛있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더욱이 미식가인 신랑이 비리지 않고

고소하다고 했으니 맛도 양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격★★★★★

 

4인으로 저 정도 금액대면

평균 곱창 금액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친절함★★★★★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셔서

뭔가 더 요청하기 미안했는데

밑반찬 더 달라고 하면

바로 가져다주셔서 감사했네요.

 

총평

 

계속 생각나게 하는 곱의 참맛!


운중동 맛집 방배소곱창에

또 먹으러 갔다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