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연애 잘하기(남녀이야기)

연애상담 연애 오래하는법

by 청두꺼비 2021. 9. 1.
반응형

 

최근에 친구를 만나 얘기를 하는데 저보고 어떻게 연애를 오래 하다가 결혼까지 했느냐고 묻더라고요. 순간 제가 생각해도 연애를 오래 했더라고요.

 

대학생 때부터 사귀어 사회인이 되고 이후 결혼까지 했으니 연애 기간이 햇수로 7년이었습니다. 저도 제가 7년 연애 기간을 어떻게 보내었는지 놀랐네요.

 

이런 와중에 친구는 연애가 길게 가지 못해 걱정이라고 연애상담을 요청했습니다.

 

연애 오래하는법좀 알려달라고요.

 

저는 연애상담을 늘 어머니와 많이 했는데요. 어머니는 당시 2년이라는 연애 기간을 거쳐 아버지와 결혼해 지금까지 살아가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워해요. 이에 연애상담을 하면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상대방의 심리 상태에 대해 잘 알려줬습니다.

 

연애 오래하는법이 어렵다고 하는 친구에게 연애상담을 저의 경험과 어머니에게 들은 얘기를 토대로 해주었네요.

 

그럼 연애 오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연애 오래하는법

약속 잘 지키기

 

 

이 친구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연애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은 사소한 약속이라도 약속을 잘 지키지 못해 헤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약속만 잘 지켜도 연애 오래하는법의 시작인데요.

 

약속이라는 것이 큰 것만 잘 지키면 된다고 하는데요. 사소한 것도 잘 지켜야 합니다. 가령 "술은 조금만 마시겠다", "늦지 않게 들어가겠다" 등 연인에게 말한 것은 작더라도 지켜야 하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러한 행동이 믿음이 되고 서로가 신뢰를 쌓는 거니까요.


 

◇연애 오래하는법

행복하기

 

 

연애상담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서로가 만날 때', '통화할 때', '얘기를 나눌 때' 등 서로가 행복한 감정이 기본이라고 얘기를 해줍니다.

 

만났을 때 행복하지도 않으면 연애 오래하는법이 필요가 없는데요. 물론 권태기라는 것이 찾아와 서로의 감정이 멀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때는 상대방으로 인해 행복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본인이 행복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본인이 행복해야지 연애라는 것도 행복하기 때문이에요.


연애 오래하는법

할 말 안 할 말 구분하기

 

 

 

연애상담을 해주면서 느낀 것인데, 말이라는 것은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특히 상대방이 누구냐에 따라서 할 말 안 할 말을 구분해야 해요. 특히 친구에게 할 말, 부모님께 드릴 말, 형제에게 할 말 등이 있어요.

 

상대방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고 연인에게 해서는 안 될 말을 했다가 헤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말할 때는 항상 먼저 생각하고 상대방이 들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일지 많은 생각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말이 있잖아요. 모르면 가만히라도 있어 반은 먹고 들어간다고요.

 

이처럼 함부로 말을 내뱉어서는 안 됩니다.


연애 오래하는법

힘든 일도 적당히 얘기하기

 

 

연애할 때 서로에게 큰 힘이 되어주겠다고 본인의 힘든 일, 상대방의 어려운 일을 많이들 주고받는데요.

 

물론 이런 관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연인이라는 것이 서로의 힘든 상황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감싸 안아주고 위로도 해주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상대방이 버틸 수 있을 정도여야 합니다.

 

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많이 사랑하면, 당신이 겪는 힘든 상황에 이입이 돼 더 아파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의 연인이 당신의 얘기를 듣다 지쳐 멀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에 힘든 얘기, 아픈 얘기 등 적당히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애 오래하는법

서로 이해하기

 

 

무조건적인 이해라기보다는 서로가 처한 상황에서 무언가 맞지 않을 때 잘 조율해 서로 이해해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기 고집만 피우지 말고 상대방도 배려해야 합니다.

 

연애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인데 자기만 인정받고, 존중받고, 배려받고 싶어 하더라고요.

 

이는 이기적인 것으로 상대방이 다 맞춰주다가 마지막에는 이별을 고할 수가 있겠습니다.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연애상담을 해줄 때면 상황에 맞게 연애 오래하는법을 얘기해주곤 합니다. 근데 제가 마지막에는 너무 그렇게 "네 맘대로 하고 싶으면 차인다"라고 얘기도 해주는데 정말로 차인 친구도 있고, 다시 잘되는 친구도 있네요.

 

저의 연애상담이 답은 아니지만, 당신이 너무 배려해, 상대방이 불편할 수 있고, 또 너무 당신의 고집만 세우면 상대방이 당신을 이기적이라고 생각해 싫어할 수 있어요.

 

늘 이런 상황은 연애상담하면서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서로 대화를 통해
합의점을 찾으라고요.

 

연애 오래하는법에는 서로의 충분한 대화로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예쁜 연애 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