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연애 잘하기(남녀이야기)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 자신 바라보기

by 청두꺼비 2021. 10. 6.
반응형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 자신 바라보기

 

 

남들은 다 하는 연애

내 주변 사람들은 다 하는 연애

왜 당신만 못하는 걸까요?

 

 

이번에는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이 "혼자가 좋다", "혼자가 편하다", "혼자 있고 싶다" 등 혼자 있는 것을 편하고 즐겨합니다.

하지만 때가 되거나, 주변이나 지인이 연애해 결혼하는 소식을 들으면 "내가 쟤보다 뭐가 못나서", "나보다 못난 녀석이 시집·장가를 가네", "못난 주제에 뭐지?"

결혼하는 주변 분들에 대한 평가를 하면서 이내 본인도 연애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넓게 보면, 주변 사람들의 연애를 보면서 당신도 연애하고 싶어집니다. 근데 저는 이러한 점이 싫고 좋고를 평가하고 싶지 않습니다.

 

남들은 다하는 연애 저 역시도 하고 싶었으니까요.

"근데 막상 연애 시장에서 저는 왜?

외면만 당하는 걸까요?"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스스로가 잘 알고 있습니다.

 

 

 


1. 자기 수준보다 훨~~~씬,

월등히 높은 이성을 추구한다.

 


연애 시장이든 결혼 시장이든 이성을 고르는 조건이 본인보다 엄청 높게 추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느 것 하나 포기를 못 하고 모든 것을 다 갖춘 이성을 찾습니다.

 

이는 잘못됐다고 말은 못 하겠습니다. 저 역시 저보다 훨씬 멋지고 잘난 사람을 찾아 헤맸으니까요.

하지만, 그 상대방도 본인보다 훨씬 괜찮은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여기서 서로가 추구하는 조건이 다르므로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저는 여기밖에 안 되는 사람이지만, 상대방을 만나기도 전에 상대방은 나의 수준을 능가한 사람이길 바랐던 것이죠.

 

가령 나는 차가 없지만, 상대방은 차가 있길 바라며, 나는 돈을 많이 못 벌지만, 상대방은 많이 벌길 바라는 마음이 있었던 것입니다.

내가 가지지 못한 것을 상대방은 갖고 있어야 하는 마음이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가 성립된 것입니다.

 

내가 채우지 못한 부분을 상대방을 통해서 충족하는 것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서로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수학 잘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적어도 영어나 국어를 잘해서 수학은 잘하지만,

영어나 국어를 못 하는 상대방을 만나면 된다는 것입니다.

 

 

 

 

2. 공주 대접, 왕자 대접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를 본인에게서 찾으라고 했습니다.

 

 

여자라면 혹시
공주 대접을 바라는 것은 아닌지?

남자라면
왕자 대접을 바라는 것은 아닌지?


 

잘 생각하길 바랍니다.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상대방이 무조건 본인을 사랑하고, 본인을 위해 희생하고, 본인을 위해 모든 것을 다 맞춰줘야 한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일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향한 조건 없는 태도와 행동을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상대방이랑 설사 연애가 시작된다고 한들 오래가지 않아 깨질 것입니다.

 

 

왜냐고요?

 

상대방이 지치는 연애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로 "내가 너무 잘라서", "나 스스로가 너무 잘라서 상대방들이 내게 주눅이 들어 고백을 못 하는 것이야"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공주 대접, 왕자 대접 받고 싶어서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세상에 인연은 있다고 본인을 위해 희생하고 본인을 위해 모든 것은 바치는 상대방을 언젠가는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3. 나는 너무 완벽하지만

상대방이 못마땅하다.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내부에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이성을 찾았다고 합시다. 근데 그 상대방보다 본인이 아깝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나니까 상대방을 만나준다"는 생각을 가지면서요.


상대방은 바보가 아니고 모자라지 않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면 다 알아차리고요.

 

인연은 언젠가는 올 수 있기에 이를 잘못 알아 차리는 사람을 만나면 연애를 순조롭게 할 것 같습니다.

 

 



4. 상대에 대한 불편한 배려


상대방을 위한다 생각하고 많은 것을 양보하고 배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나는 배가 고파 죽겠는데 상대방을 맞춰주기 위해서 배 안 고픈 것 처럼 보이게 한다든지 본인은 해산물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상대방이 좋아하니까 억지로 먹어준다든지 말입니다.

근데 이렇게 본인이 희생하면서까지 상대방을 위해 배려해주는 저런 행위는 불편한 것입니다.

너무 상대방에게만 초점이 된 것은 상대방이 오히려 불편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연애가 지속되지 못합니다.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너무 상대방에게 집중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서로가 배려받고 서로가 존중되는 연애가 되면 좋겠습니다.

 



5. 언젠간 만날 멋진 인연

 

솔직히 말해서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는
당신에게 있다고 봅니다.


상대방이 못나서 마음에 드는 상대방이 없어서, 나만 생각해주는 상대방이 없어서

반대로 말하면 당신도 상대방에게 저런 사람입니다.


근데 언젠간 만날 멋진 인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람은 미완성의 작품입니다. 살아가면서 다듬어지는 것이죠.

처음부터 연애를 잘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연애를 못하는 이유를 밖에서 찾지 말고 당신 스스로한테 찾아 개선하면 예쁘고 멋진 연애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멋지고 좋은 사람이 되면 이에 상응하는 상대방이 다가올 것입니다.

"내가 바라는 이상형을 상대방에게서 찾지 말고 내가 그 이상형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면 말입니다."

 


 

이번에는 내가 연애를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음에 또, 연애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공부하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