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연애 잘하기(남녀이야기)

이별 후 재회 하지 말라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1. 10. 20.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고 어느덧 달력이 2장 남았습니다.

새해 초에 결심과 계획들이 잘 이루어졌는지 돌아보게 됩니다.

 

지나간 추억들을 떠올리면서 누군가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이별 후 재회를 생각하게 되고 다시 연락하거나 만나도 괜찮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이별 후 재회하기 위해 전화기를 붙들거나, 헤어진 연인의 근황에 대해 궁금증이 생기면서 상대의 SNS를 볼 것입니다.

상태 메시지와 사진을 보면서 본인과 헤어진 날짜와 대조해 가며 상대의 기분은 어떠했는지 지금은 다른 사람과 연애 중인지에 대해 확인할 것입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왜 헤어져야 했는지? 왜 그때는 붙잡지 못했는지? 이런저런 미련에 사무치게 됩니다.

상대방이 연애 중이 아니라 혼자라면 이별 후 재회를 떠올리게 됩니다.

이별 후 연락을 해볼까 말까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요. 아무리 그리워도
끝난 인연, 유통기간이
다 지난 사람일 뿐입니다.

 

 

이별 후 재회 하지 말라는 이유가 참 많습니다.

 

 

 

 

  • 이별 후 재회 하지 말라는 이유는 단 한 가지!

 

어떤 이별의 사유이건 간에 상대방에 대한 태도와 신뢰에 대해 실망감을 느껴 헤어졌을 경우가 높습니다. 근데 이런 것들이 하루아침에 노력한다고 바뀔까요?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러니까 이별 후 재회하기 위해 서로가 노력한다고 해도 똑같은 이유로 또 헤어진다는 것입니다. 

두 번 다시 이런 사람하고는 안 만나야겠다는 공부만 더 하게 되는 셈일 것입니다.

 

 

 

 

  • 이별 후 재회 하지 말라는 이유 이미 식어버린 사랑.

 

누가 먼저 이별하자고 했든, 이미 사랑이 식었습니다. 사랑도 유통기간이 있습니다. 내일 결혼할 것처럼 굴던 사람이 하루아침에 사랑이 식을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할 수도 있지만, 주위에 이런 부류의 이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상대방은 먼저 이별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본인만 이별이 다가오는 줄 몰랐을 뿐이죠.

 

 

 

 

  • 이별 후 재회 불안한 연애의 지속.

 

헤어진 커플들이 다시 만나면 연애가 매우 불안하다는 것을 봤습니다. 왜냐하면, 또 헤어지자고 하거나, 연락 두절 등 연애가 평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번 헤어진 커플은 헤어지고 다시 만나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결론은 모두 다 갈라짐. 설사 결혼까지 골인했다고 하더라도 한 사람은 불안해합니다.

 

 

 

 

  • 이별 후 재회 갑과 을이 생기는 이상한 연애

 

연애라는 것은 서로가 동등한 위치입니다. 이별 후 재회한 커플을 보면 갑과 을이 분명하더라고요. "다시 만나자", "다시 만나요" 라고 애쓴 사람이 을이 되는 경우가 높습니다.

 

갑은 당신이 아니더라도 연애할 사람은 많아 이런 식으로 생각하며 본인이 우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죠. 

 

이런 연애는 처음부터 갑과 을이 분명했을 테지만, 이별 후 재회로 갑질이 더 심해질 것입니다.

 

 

 

 

  • 이별 후 재회 나 혼자만 사랑하기.

 

함께한 추억이 그리워서, 함께한 날들이 너무 예뻐서, 함께한 날들이 행복해서 붙잡은 사람이 예전과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람이 곧 돌아올 것이라고 당신에게 마음도 없는 사람을 혼자 사랑할 수 있습니다.

 

이별이란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 사랑, 미련 등 복합적인 감정이
뒤엉켜 힘들 수 있습니다. 

 

어떤 이유로 헤어졌든, 어쩔 수 없는 사유로 헤어졌든, 이별에는 이유가 늘 있습니다. 

 

 

 

 

근데 사랑할 때는 이유가 없습니다.

 

Q : 너 저 사람 왜 사랑해? 
A : 그냥!

 

헤어진 연인 재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전히 미련과 사랑이 앞선다면 다시 한번 이 사람을 만나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헤어진 연인 재회하는 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