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모든 것/제품 리뷰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 초간단 장착

by 청두꺼비 2022. 1. 9.
반응형

제가 큰맘 먹고 신랑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해줬습니다.

왜 큰맘을 먹었느냐면요.

 

 

금액이 147만원이나 하기 때문입니다. 전부터 사준다고 했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확 질러버렸네요.

 

저는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신랑은 컴퓨터 부품을 따로 사서 조립할 정도로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요. 지금 신랑이 사용하는 컴퓨터도 일일이 부품을 주문해 혼자 조립한 것입니다.

 

컴퓨터 게임을 좋아하고, 즐겨하는데 좀 더 장비가 더 좋았으면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대장장이는 도구를 탓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컴퓨터는 성능이 좋아야 한다고 확실해야 한다고 해서 신랑이 원하는 그런 좋은 것을 구매했습니다.

 

사실 다른 그래픽 카드도 보았는데 가격이... 제가 다음에는 이것보다 훨씬 더 좋은 것 사주겠다고 약속했네요.

 

이번에 구매한 지포스 RTX 3070은 

쿨링 기술이 좋아 온도를 낮춰 주고, 소음을 줄였다고 해요.또한, GPU와 최대한 직접적으로 접촉하도록 설계된 ‘코어파이프’를 통해 GPU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빨리 잡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와 독창적으로 배치된 써멀 패드가 눈에 띄며 내구성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지포스 RTX 3070은 소음까지 줄여 강력한 성능과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 데스크탑 버전으로 알아볼까요.~

 

먼저 신랑이 해서 그런지 저는 보자마자 그냥 전문가한테 맡겨야 하나 그런 생각을 했는데 신랑이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 데스크탑 버전을 초간단하게 해결했네요.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 데스크탑에 넣을 지포스 RTX 3070이 왔습니다.

 

 

데스크탑에 넣을 지포스 RTX 3070을 보고 신랑이 좋아서 물끄러미 쳐다보더라고요.

 

 

▲바로 상자를 개봉하고 데스크탑에 넣을 지포스 RTX 3070를 꺼내 보았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튼튼하게 그래픽 카드가 포장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으로 제일 먼저 이를 꺼냈습니다.

검은색 포장으로 되어 있는 것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포장지를 뜯으니 펜이 3개인 카드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하려면 제일 먼저 기존에 있던 카드를 분리합니다.

이 그래픽 카드도 연애할 때 제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 것입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하려면 기존 것을 분리하는데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그냥 드라이버보다는 자석 기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저거는 그냥 집에 굴러다니는 드라이버로 했는데 자석 기능이 없어서 나사를 조이는데 무척 힘들었습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하기 위해 고정했던 나사를 다 풀고 난 후 카드를 빼줍니다.

 

 

▲새로운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하기 위해 기존의 카드를 뺀 내부 모습입니다.

 

 

▲기존의 그래픽 카드도 제가 선물한 것인데 아마 당시에 20만원 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보다 7배나 되는 것을 지금 선물했으니 다음 선물도 지금 것보다 더 좋은 것으로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으로 기존 그래픽 카드랑 교체할 것이랑 비교해 봤는데 크기랑 펜 수가 차이가 납니다.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으로 제일 중요한 것은 핀을 잘 연결하는 것입니다.

지포스 RTX 3070은 8핀이 2개입니다.

 

 

▲처음 지포스 RTX 3070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으로 8핀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어떻게 된 거지 하다가 본체 내부에 6핀 2개 2핀 2개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6핀+2핀, 6핀+2핀으로 연결했습니다.

 

처음 연결할 때 핀이 안 보일 수도 있는데 본체 내부를 자세히 관찰하다 보면 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카드를 장착하고 나사를 조여줍니다.

앞서 지지대가 왔는데 저희 컴퓨터는 좁아서 지지대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대신에 반대로 걸쳐 놓았습니다.

전에 카드보다 무겁기도 무겁고, 지지대가 쿨링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저런 식으로나마 설치했네요.

 

그리고 카드가 잘 연결되었나 바로 전원을 켰습니다.

 

 

▲연결된 장치에 들어가 보니! 바로 연결이 완벽하게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면 그래픽카드 교체가 완벽하게 끝난 것입니다.

 

연결 후 4K로 영상을 봤는데 진짜 화질 깨끗한 것을 느꼈네요.

 

신랑이 게임을 하는데 있어 버벅거리지 않고 확실히 부드러워졌다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거 10년 쓴다고 하는데, 그냥 또 기분 좋으면 더 좋은 것으로 해주려고요.

 

신랑이 행복하고 기분 좋은 모습에 비싸지만, 선물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시 선물은 본인이 갖고 싶은 것으로 해줘야 하나 싶습니다.

 

그럼 그래픽카드 교체 방법 데스크탑 버전 초간단하게 한 것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