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먹으면 좋은 것

샤인머스캣 고르는법 맛있고 달콤한 것은

by 청두꺼비 2022. 1. 28.
반응형

샤인머스캣 고르는법 맛있고 달콤한 것은

제가 제일 좋아하고 식후 후식으로 먹는 샤인머스캣입니다.

친오빠가 제가 샤인머스캣을 좋아하는 것을 알아서 사줬습니다.

근데 친오빠가 사준 샤인머스캣이랑 제가 산 것이랑 같은 것인데, 제가 산 게 맛이 별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이 따로 있는지 궁금해 제가 직접 먹으면서 알게 된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캣이 요즘 질이 떨어진다고 해 SNS에서 정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달콤하고 맛있었던 샤인머스캣.

그럼 질 좋고 맛있고 달콤한 샤인머스캣을 고르는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샤인머스캣을 고르는법은 먼저 알맹이가 작은 것을 골라야합니다.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으로 청과점이나 마트에서 사도 되고, 인터넷을 통해 사도 됩니다.

하지만, 직접 보고 고르는 것이 더 맛있고 신선하고 달콤해서 저는 현장 가서 사는 것을 권합니다.

 

친오빠는 안성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직접 보고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을 아는지 알맹이가 작을 것을 사다 주었습니다.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으로 왜 알맹이가 작을 것을 골라야 할까요?

 

이는 제가 직접 먹어보면서 느끼기도 했지만, SNS에서도 돌아다니는 정보이기도 합니다.

바로 샤인머스캣 알맹이가 크면 당도가 떨어져 달콤하지 않고 시기 때문입니다.

 

 

한눈에 봐도 크기 차이가 나는 샤인머스캣입니다.

 

좌측은 제가 산 것, 우측은 오빠가 사준 것입니다.

 

요즘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으로 저장된 것들이라서 비쌉니다. 근데 비싼 돈 주고 샀으면 맛있어야 하는데 맛이 없다고 SNS에서 많이들 그러더라고요.

 

급기야 초기에는 맛있었던 것이 비싸게 파는 요즘 왜 더 맛이 없느냐고 수두룩했습니다.

 

알고 보니 샤인머스캣이 비싸, 돈이 되다 보니 수확할 때 따야 하는데 더 성장할 때까지 둬서 알맹이가 저렇게 커져 당도가 분산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으로 알맹이 작을 것을 고르라고 하는 것이고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무조건 큰 게 맛있는 것인 줄 알고 샀는데 진짜 작은 알맹이랑 확연하게 차이가 날 정도로 맛이 없었습니다.

 

값이 싼 것도 아니라서 억지로 먹긴 했지만, 이를 알고 솔직히 기분이 몹시 나쁘더라고요.

 

 

그냥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다음에 속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서 보았듯 좌측이 큰 알맹이고, 우측이 작은 알맹이입니다.

 

크다고 다 맛있는 것이 아니며, 껍질도 심지어 두껍고 질기기까지 합니다.

 

원래 샤인머스캣 껍질째로 먹는 것인데 알맹이 큰 것은 먹으면서 껍질은 다 뱉었습니다.

오빠가 사준 샤인머스캣은 야들야들하니 달콤하고 껍질도 먹기 편했어요.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으로 큰 알맹이는 간혹 저렇게 씨도 있었습니다.

원래 없어야 하는데 씨가 있어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제가 산 것이고 맛도 더럽게 없어서 억지로 먹었지만, 두 번 다시 알맹이 큰 것은 사지 않으려고 합니다.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을 알았더라면 오빠가 사준 것처럼 달콤하고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었을텐데 후회만 되었습니다.

 

 

오빠가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을 알고 사준 것인지? 안성농협하나로마트에 맛있는 것만 갖다 놓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알맹이 작은 것은 씨도 없고, 껍질도 얇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꼭!! 마트나 청과점에서 맛있고 달콤한 샤인머스캣 고르는법은 알맹이가 작고, 껍질 색깔은 진하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줄기라고 해야 하죠!! 줄기가 두껍고 탱탱하고 색이 청록색이 싱싱합니다.

크다고 다 맛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너무 작은 것도 그렇습니다. 딱 눈으로 보았을 때 적당한 알맹이 크기가 좋습니다.

 

이제 곧 설입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는 맛있고 달콤한 것을 고르려고 합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