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

by 청두꺼비 2022. 4. 13.
반응형

행복한 결혼 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

한동안 저희 부부의 문제가 아닌 외부의 요인으로 부부 싸움 아닌 부부 싸움을 했습니다.

 

이 상황이 정말 싫은 것은 저와 신랑 우리 둘만의 문제라면 해결하기가 참 쉬운데 제3자로 인해서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속상한 마음에 힘든  표현을 친정에 했더니 친정이 벌컥 뒤집혀 진 것입니다.

 

우리 부부의 갈등은 한 개에서 두 개가 됐고 두 개에서 걷잡을 수 없이 번지게 되었습니다.

 

내가 참으면 됐나, 내가 현명하지 못했나, 왜 그랬나, 자신을 자책하고 죄책감에 휩싸이다 이것은 답이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리고 현재 엎어진 물만 수습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서운하고 내가 힘들었던 얘기를 신랑에게 하면 신랑은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이를 어떻게든 잘 해결해야 했는데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 신랑에 대한 서운한 얘기를 친정에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 친구에게도 신랑의 얘기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를 좀 더 빨리 알았으면, 친정에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인데 일이 커지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친정 입장에서는 딸이 고생하는 게 싫으니까요.
제가 현명하게 신랑과의 일을 해결하지 못한 것에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결혼생활 위해 
신랑에 대해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었는데 
조금만 힘들어도 제가 헤쳐나가고 싸워나가야겠다고 생각하며
 그 어떤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특히 친정 식구에게는요.

 

저의 이런 모습에 아직 덜 성장했고 미성숙하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제 말을 들어주지 않았던 신랑이 밉다가 저 때문에 마음고생하는 신랑이 몹시 마음이 아픕니다.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은 부부의 갈등과 문제를 그 누구에게도 특히 친정에게는 말하지 않는 것입니다.

반대로 신랑도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 부인의 이야기입니다.

잘하고 잘난 것은 이야기하되 못하고 못난 것은 말하지 마세요.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 이러한 부분입니다.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은 
각 부모님에게 들었던 배우자의 이야기가
 좋은 얘기가 아닌 이상 전달하지 않는 것입니다.


전달해 봤자 기분이 안 좋을 것을 
먼저 알아채고 안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행복한 결혼생활은 배우자와 하는 것이지 부모님과 하지 않습니다. 

배우자가 본인의 부모님에게 관심이 없거나 싫어하거나 미워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좋아하거나 존경하거나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러한 것들은 배우자 상대방의 마음과 감정이기에 본인의 부모님을 강제적으로 어떻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행복한 결혼생활 위한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이어야 합니다.


이러면서 가족이 탄생하고 형성해 나가는 것이겠죠?
서로 살아온 환경이 다른 것이기에 누구의 말이 맞다고 장담은 못 하겠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결혼생활 위해 배우자와 끊임없이 대화를 통해 의견을 조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애를 길게 해서 신랑과는 아무 일 없이 무난하게 행복한 결혼생활을 영위할 줄 알았는데 생각지도 못한 복병이 있고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을 말해 참 어렵고 험난했네요.

나만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방해하는 것들과 괴롭히는 것들과 싸워서 이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신랑의 감정과 행복을 방해하는 그 어떤 누구도 제가 처단하고 신랑에게 절대 말하지 않을 것을 당부할 것입니다.

저 또한 신랑에게 이렇게 해달라고 부탁했네요.

 

처음에 잘 안되겠지만, 계속 들어줄 때까지 말하고 또 말할 예정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우리 부부 관계에 액땜했다고 생각하려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