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나의 깨달음(일기)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 현실 직시

by 청두꺼비 2022. 4. 20.
반응형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 현실 직시

결혼하기 전에 정말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아니 결혼하기 전이 아니라 연애 때부터 알면 더 좋겠습니다.

근데도 결혼하고 나면 사람이 달라지니 결혼하기 전 안다고 해도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잘 모르겠네요.

 

제 친구든, 지인이든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에 얘기를 했는데, 요즘에는 연애 결혼이 많다 보니 이것저것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정말로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무엇일까요?
상대방의 경제력? 상대방의 학력? 상대방의 성격?? 등들은 연애하면서 바로 알았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은 배우자와 부모와의 관계입니다.

 

배우자와 부모와의 관계 이게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입니다. 결혼은 현실이라고 하죠? 

경제나 가치관이나 연애하면서 배우자의 기본은 알 테지만, 배우자와 부모와의 관계는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배우자와 부모와의 관계일까요??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은 배우자가 정신적으로도 독립됐는지 안 됐는지 중요합니다.

몸만 독립됐지, 정신적으로 독립 안 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자나 남자나 둘만 있었던 일을 부모에게 말해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죠.

 

시대가 많이 변하고 세월이 많이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가 희생하길 바라고 헌신하길 바라는 마음에 배우자의 부모가 결혼생활에 많이 끼어듭니다.

 

한 가정의 탄생에 부모가 개입돼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배우자가 고통스러워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똑같이 한다고 해도 누군가 한 명은 속앓이하고 힘들어합니다.

 

배우자의 이런 고통은 모르고 본인만 좋다고 이런 게 좋다고 하는데 왜?? 결혼하고 나서 희생과 헌신을 강요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 것은 배우자의 독립심입니다. 또한, 배우자의 부모가 자녀의 결혼식을 통해 이익을 취하려고 하는 것인지?, 정말로 한 가정의 탄생을 기원하는 것인지? 똑바로 파악해야 합니다.

 

부모가 자녀의 결혼식에 개입 안 하고 살림에 참견하지 않으면 좋은데 뭐가 그렇게 참견하려고 하고 가르쳐 들려고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요즘 시대 사람들이 더 많이 배우고 알아서 할 텐데 말이죠. 결혼은 현실이라고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이러한 것들입니다. 물론 사람은 겪어봐야 알지만요.

 

결혼을 준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진정으로 자식을 위한다면 자식이 행복한 나날을 위해 개입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배우자의 부모 마음이 되겠습니다.

 

배우자의 부모와 독립이 확실히 된 것인지도 중요하지만, 진정한 사랑을 받고 컸는지도 중요합니다.

 

모든 부모가 자식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것은 맞습니다만, 본인의 희생을 자식에게 알아달라고 강요하는 부모도 있습니다.

 

저 또한, 임신했는데 아기는 태어나고 싶어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맺어준 인연으로 100% 타인입니다. 자식이 세상에 나와 언젠가는 태어나길 잘 했다고 느끼게 해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일부 부모는 자식을 도구 삼아 희생을 강요하고 소유하려고 합니다. 알게 모르게 자녀에게 정신적 학대를 하는 경우죠.

 

물리적 학대만 안 했지, 정신적 학대를 일삼는 부모가 많고 이는 성인 돼서도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주변에 여러 사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벌어오는 돈을 거의 본인에 부모에게 주거나(가족 생활비에 돈 안 씀), 자신의 고통과 아픔을 자식에게 전가하는 경우, 자식 결혼 생활보다는 본인에게 더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 등이 있습니다.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이러한 것들입니다.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의 결혼 생활에 있어 행복을 많이 좌우할 것입니다.

 

배우자 서로를 위해 부모와의 관계는 확실하게 해두는 것이 좋겠으며,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을 정리해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 시대는 늦게 결혼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우리의 가정을 이루기에는 시간도 짧고 그러다가 좋은 세월이 다 갑니다.

 

결혼하기전 알아야 할것은 서로의 결혼 생활에 부모가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배우자에게 전하지 마시고 전하더라도 좋은 것만 전하세요.

또한, 부모로부터 완전히 분리해 자기만의 둘만의 성벽을 쌓고 가정을 이루세요. 

 

결혼은 현실입니다. 결혼하기 전 알아야 할것이 가치관뿐만 아니라 이러한 것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