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 현지인도 찾아가는 곳

by 청두꺼비 2022. 6. 7.
반응형

광주에 사는 친구를 보러 가 광주의 별미를 먹게 되었습니다.

바로 상추튀김인데요.

 

광주 현지인들 사이에선 잘 알려진 음식이지만, 타지인들이나 외국인 관광객으로부터는 놀라운 반응입니다.
상추튀김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상추를 튀긴 음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광주 현지인 친구는 광주 상무지구에 “상추튀김”을 상호로 내건 음식점이 있다고 해, 저를 데리고 갔습니다. 이곳은 갈 때마다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라고 했습니다.

 

 

현완단겸 상추튀김

■주소
-광주 서구 치평로 18
-광주 서구 치평동 1177-3

■영업시간
매일 11:00 ~ 새벽 02:00

■전화번호
062-375-3721

■주차가능

■좌석
입식

■메뉴
커플세트 1만6,000원
패밀리세트 2만9,000원
단체세트 3만9,000원
모듬튀김 2만2,000원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 내부입니다. 깔끔한 테이블과 넓은 매장입니다.

 

 

현완단겸 상추튀김의 메뉴입니다.

저희는 패밀리세트(2만9,000원)를 주문했어요.

 

패밀리세트 구성은 튀김모듬(2인)+떡볶이+순대+어묵4꼬지+김밥1줄+뚱캔2개 입니다.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 제일 눈에 띄는 것은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홀몸이었다면, 맥주를 주문해 친구와 한잔했을 텐데 콜라 한 잔 더 주문했네요.

 

 

현완단겸 상추튀김에서는 셀프라면을 판매하고 있고요.

셀프코너에서 상추와 간장이 구비돼 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올 때 상추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상추는 따로 먹을 만큼의 양을 이곳에서 가지고 오면 됩니다.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 주문할 때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되고요.

 

주문 후 자리에 앉든 자리에 앉고 주문하든 편한 대로 하면 됩니다.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은 배달을 함께하고 있어, 매장에 드시는 분들이 많이 안 계셔도 음식이 늦게 나옵니다.

주문한 순서부터 음식이 나가서 그런 것 같았어요.

친구랑 함께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 갔을 때 매장에 그다지 사람이 안 계셨는데 저희가 주문한 음식이 늦게 나왔더라고요.

대략 주문 후, 20~30분 후에 나왔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패밀리세트(2만9,000원)입니다.

아직 떡볶이랑 어묵은 안 나왔는데 푸짐합니다.

 

 

좀 먹다 보니, 떡볶이, 어묵이 나왔고요.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는 주문과 동시에 오징어에 밀가루와 튀김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긴다고 해요.
약간 둥글둥글한 오징어튀김을 상추에 싸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쌈 싸 먹을 때, 쌈장을 넣는데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는 간장을 넣습니다.

일명 상추튀김은 쌈장을 넣는 것이 아니라 간장을 넣는 것인데요.

 

이곳의 간장은 약간 매운 고추, 잘게 썬 양파가 섞여 있습니다.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는 상추튀김을 맛있게 먹는 비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저기에 나와 있는 대로 간장에 튀김을 안 찍고 바로 상추 위에 올려 간장은 쫙 빼고 고추와 양파만 올려 먹어 봤습니다.

 

상추의 시원한 맛이 양파와 고추와 섞여 튀김의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것 같았습니다. 기름 특유의 맛을 상큼한 맛으로 느끼게 해줬네요.

 

 

한 상 차림에, 상추를 두세 번 리필해 먹고

 

 

김말이 튀김, 오징어 다리 튀김, 계란 튀김, 고구마 튀김을 가위로 잘게잘게 자른 다음 상추에 싸 먹었는데 이것도 별미 중의 별미였습니다.

경상도에서는 순대를 쌈장에 찍어 먹는데 전라도에서는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네요.

처음 초장에 찍어 먹으니까 음,,,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는 것은 제 입맛엔 안 맞았습니다. 쌈장이나 소금이 괜찮네요.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은 튀김전문점이지만, 떡볶이와 오뎅도 맛있었습니다.

 

저는 순대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는 게 훨씬 입에 맞았네요.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의 김밥은 참 신기했습니다. 통 소시지에 단무지!

처음 먹어 보는 김밥으로 한입에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네요.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에서 처음으로 상추튀김을 먹어 보았는데, 광주에 놀러 오면서 이런 음식이 있었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네요.

 

광주 현지인 친구 덕분에 상추취김이라는 음식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성남에 올라와 이 맛을 잊지 못해 신랑과 함께 가보려고 검색해 찾아봤는데 상추튀김은 광주에서만 파네요. 이를 먹으려고 또 광주에 갈까 생각중 입니다.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보다 그곳에 가야지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더 먹고 싶은 것 같네요.

 

 

광주 상추튀김 맛집 현완단겸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패밀리 세트를 주문해서인지 양 푸짐, 메뉴도 다양합니다.

가격 ★★★★☆
이 정도의 양에 이 가격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
친구랑 화기애애 대화하기 좋았습니다.
매장에서 드시는 사람들 보다 포장이나 배달이 많아 조용히 친구랑 대화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
셀프로 먹고 싶을 만큼 먹어도 되지만, 다 먹고 나서도 치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주차 ★★★★☆
해당 가게 앞에 하면 됩니다.

총평
느끼한 튀김을 상큼하게 만들어 주는 상추 튀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