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 생활 바로 알기/다양한 경제 관련 정책 및 정보

ktx 요금할인방법 최대 30% 까지 할인

by 청두꺼비 2022. 7. 11.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인데요.

자가를 이용하는 분들이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저는 조금 더 빨리 휴가를 다녀왔는데 그때는 srt 임산부 할인을 이용했다면, 이번에는 ktx 요금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srt 임산부 할인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면 되고요.

 

 

srt 임산부 할인 등록 방법 최대 30% 할인 혜택

버스를 이용해 여기저기를 다녔는데 최근 srt 임산부 할인 등록 방법으로 고속열차 할인을 받게 됐습니다.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러한 정보를 늦게 알아서 아쉽더라고요. 좀 더 빨

memoryseung1224.tistory.com

 

 

ktx 요금할인방법으로 임산부도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일반인(임산부,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령자 할인 제외)이 이용할 수 있는 ktx 요금할인방법으로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러면 ktx 요금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ktx 요금할인방법으로 목적지, 가는 날 좌석이 있는지 확인하고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요.

홈페이지를 이용해 ktx 요금할인방법을 확인할 수 있지만, 공식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홈페이지보다는 공식 앱으로 금액을 확인했어요.

 

 

ktx 요금할인방법으로 저는 토요일에 수원에서 동대구가는 것을 조회했어요.

확인하니 ktx 요금할인방법으로 코레일 공식 앱에서는 안 되는 거더라고요.

 

이에 ktx 요금할인방법은 “T멤버십”에 들어가 “라차”라는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즉, SKT사용자만 ktx 요금할인방법을 이용할 수 있어요.

 

 

ktx 요금할인방법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만 가능

SKT사용자라면 ktx 요금할인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T멤버십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라차”라고 치고 돋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면서, 밑으로 내리면 빨간 글씨 “라차 T멤버심 전용페이지 바로가기”가 보이는데 저기를 눌러줍니다.

 

 

‘라차’ 가입 절차를 단계별로 밟고요.

 

 

SKT사용자 ktx 요금할인 받는 방법

‘라차’에서 가고자 하는 곳, 가는 날을 조회합니다.

 

 

가는 날이 임박해서인지, 할인되는 것도 있고 안 되는 것도 있네요.

 

 

다른 날도 똑같나 싶어 확인했더니 할인되는 시간대가 고정적이었습니다.

SKT사용자라면 ktx 요금할인을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20%까지만 적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근데 T멤버십 데이라고 SKT 사용자들을 위한 이벤트 때에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라차’로 다른 날을 조회하면, 주말 고정 시간대의 할인보다 평일 모든 시간대에 최대 20% 할인 적용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최대 20% 할인 적용되니 원가로 타기보다 훨씬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다만, SKT 사용자만 이와 같은 할인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아쉽네요.

 

이벤트 때에는 최대 ktx 요금할인 30%
적용된다고 하니 이때 기회를 잡아봐야겠습니다.

 

그럼 ktx 요금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