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여수 갈치구이 맛집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꼭 먹어야 하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2. 9. 6.
반응형

신랑과 여수 여행하면서 게장을 먹고 케이블카도 타고 여수 낭만포차거리를 걸었는데요.

이곳에서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가 있다고 해 가보게 되었어요.

 

저희는 생선구이를 즐겨 먹는데요. 특히 갈치 같은 경우에는 조림보다는 구이를 더 좋아해요.

때마치 여수에서 저녁으론 무엇을 먹을까 고민했는데요.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가 보였고, 다른 곳에 가면 자리가 없을 것 같아서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희가 여수까지 오게 된 것은 이번 휴가로 군산 여행하고 기차타고 여수까지 온 것이고요.

 

 

 

 

군산에서 여수까지 군산출발 기차여행 시작(환승지 익산역)

군산에서 군산 가볼만한 곳들을 다 보고 여수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신랑과 저는 기차를 이용해 이번 여행을 다니는데요. 앞서 수원에서 군산 갈 때 서해금빛열차를 탔고 군산에서 여수까지 무

memoryseung1224.tistory.com

 

 

여수 대교식당 여수 돌게장 맛집인 이유

군산에서 여수로 이동했습니다. 이번 휴가로 기차를 타면서 여행하는 것이었는데요. 군산에서 여수로 무궁화호를 타고 익산에서 경유해 새마을호를 타고 여수까지 왔어요. 여수에 오니 벌써 점

memoryseung1224.tistory.com

 

 

여수 케이블카 해상케이블카 (시간, 가격, 타는곳) 정리

군산에서 여수로 왔습니다. 여수는 제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에 갔던 기억이 있어서 잘 아는 곳이에요. 그때는 엄마와 함께 여수에 왔었다면 지금은 신랑과 함께 10년 만에 찾아왔네요. 10년 후

memoryseung1224.tistory.com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여수 갈치구이 맛집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주소
-전남 여수시 하멜로 64 111호
-전남 여수시 종화동 463-1





■영업시간
정확하게 모름
다만, 저녁에는 확실하게 영업함

■전화번호
061-691-9004

■주차가능
식당 바로 앞 근데 주차 하기 힘듦 

■좌석
입식

■메뉴
갈치조림(2인) 3만원
갈치구이(2인) 3만원
해물삼합 3만 9,000원
낙지탕탕이 3만원
갈치회 (중) 6만원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식당은 제법 사람들이 많은데요. 

낮에는 한산하지만 저녁에는 진짜 사람들이 많았어요.

 

 

좌석이 이렇게 많았지만, 저녁에는 자리가 꽉 찬다능!!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는 술, 물, 음료가 셀프이고요.

나머지는 요청하면 됩니다.

 

저녁에 사람들이 많아서 셀프로 이용되는 것 같아요.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메뉴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식당은 갈치통구이 정식이 있어요.

사실 저거를 먹을 까 하다가 그냥 갈치구이 2인 주문했습니다.

 

 갈치통구이 정식을 먹으면 배불러서 행복하긴 하겠지만, 여행경비에 맞게 한다고 갈치구이를 선택했네요.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의 밑반찬은 이렇고요.

아마 메뉴별로 반찬이 다른 것 같아요.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에서 주문후 이렇게 양이 나왔고요.

제법 양이 많죠?

 

 

앞 접시에 한 토막 가지고와 가시를 바르고 살을 봤는데 정말 갈치 살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가시 바른 갈치살을 입에 넣으니 아주 정말 사르르 녹는 것이 제 입 맛에 맞았네요.

특히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더 고소하고 입 안에 갈치 살로 가득 채울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살이 많았어요!!

 

이렇게 정신없이 먹고 보니 어느새 여수 갈치구이 맛집인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에서 저녁을 해결했네요. 

 

소화될 겸 여수 야경 명소 여수 밤에 가볼만한 곳 베스트 1위를 걸었는데 이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여수 갈치구이 맛집 
원조낭만포차2번 거문도은갈치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갈치 살이 아주 실하면서 비린내 하나 안 나고 고소하게 먹을 수 있어요.

가격 ★★★★★
저 정도 양에 저 가격이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분위기 ★★☆☆☆
사람들이 많아서 조용히 먹기는 불편해요. 빨리 먹고 나가야 하는 느낌이 들었네요.

서비스 ★★☆☆☆
사람이 많아서 서비스 기대는 안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주차 ★☆☆☆☆
식당 앞에 주차 가능하지만,,,, 차들이 많아서 진짜 하기 힘들어 보여요....

총평
여수 가면 돌게장 먹는 것은 기본이고 갈치구이 먹는 것도 기본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