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의 모든 것/제품 리뷰

전자레인지 추천 엘지전자렌지 오브제컬렉션 MWJ23P 후기

by 청두꺼비 2023.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 산 제품을 솔직 담백하게 리뷰하는 청두꺼비입니다. 이번에 새로 산 제품은 전자레인지인데요. 왜 전자레인지를 새로 장만하게 됐냐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삼성전자레인지가 너무 오래됐고 천장이 다 까져서입니다. 전자레인지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천장이 벗겨지더라고요.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천장의 소재가 음식에 묻어 나와 이제는 정말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당장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삼성전자레인지는 2008년 제품 RE-C20JT로 거의 15년 정도 사용했더라고요. 저의 20대 시절을 함께한 제품이죠. 좀 더 오래 사용하고 싶었지만, 여기까지가 끝인가 보오...

 이에 어떤 전자레인지로 새로 살까 인터넷을 검색해 보던 끝에 많은 사람들이 LG전자레인지 오브제컬렉션을 많이 추천하더라고요. 한 번 더삼성전자렌지랑 엘지전자렌지랑 고민하던 끝에 카드사 할인을 진행하고 있는 엘지전자렌지 오브제컬렉션으로 주문하게 됐습니다.

 일요일에 엘지전자레인지 오브제컬렉션 MWJ23P를 쓱닷컴에서 주문했고요. 신한카드로 주문해서 158,975원에 구매했습니다. 현재 쓱닷컴에 들어가 확인해 보니 167,479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8,504원 싸게 구매한 셈입니다. 배송비는 무료고요. 기사님이 오셔서 직접 설치해 주시고, 제품 설명도 해줬습니다. 또한, 집에서 기존에 썼던 삼성전자렌지 RE-C20JT를 수거해 가셨어요.

 

 

 10년 이상을 쓴 삼성전자렌지 RE-C20JT. 겉으로 아무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렌지 RE-C20JT 뚜껑을 열어 내부를 보면 천장이 다 까졌어요.

 

 

 천장을 가까이서 보면 페인트가 다 벗겨져 상태가 완전 심각합니다. 이를 알고도 계속 쓰려고 했던 제가... 눈물 나네요. 천장 페인트가 다 벗겨져도 전자레인지 사용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고, 최근에 음식을 데우는데 페인트가 묻어 나와서 심각하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만약에 전자레인지 천장 페인트가 벗겨졌다면 저처럼 언제 음식 위에 묻어 나올지 모르니 바꿔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렌지 RE-C20JT를 뒤로 하고 새로 구매한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 사실 신랑이 골랐고 제가 결제했습니다. 

 

 

 새로 구매한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는 딱 전자렌지 기능만 있는 것인데요. 간혹 요즘 전자레인지는 광파 기능, 오븐 기능, 에어프라이 기능 등 여러 기능이 있더라고요. 근데 저 복합적인 기능이 있는 제품은 친정에서 사용 중인데, 고구마 구울 때만 오븐 기능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다 전자렌지 기능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 제가 전자렌지 고른다고 했을 때 괜히 이것 저것있는 기능 많은 제품 고르지 말고 전자렌지 기능만 있는 전자레인지 추천했어요. 신랑도 친정에서 말한 것 처럼 똑같이 말했고요. 

 전자레인지는 기능이 많아 봤자 한 가지 밖에 안 쓴다고 해 딱 전자렌지 기능만 되는 것으로 샀습니다.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는 위생케어, 자동요리가 있는데요. 위생케어에 젖병소독이 있어서 한 번 사용해 봤는데 젖병소독기 사지 말 걸이라고 신랑한테 절로 말했네요. 근데 신랑이 전자레인지 많이 사용하면 전기세 많이 나온다고 젖병소독기도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젖병 한 개 소독할 때는 이번에 구매한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에 젖병을 소독하라고 했어요. 많을 때는 젖병소독기를 이용하고요.

 전자레인지 추천으로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를 구매했는데요. 이는 하판의 바퀴가 8개 기존에 사용했던 삼성전자렌지 RE-C20JT 하판은 바퀴가 3개로 밑이 얼마나 튼튼한지를 보려주네요.

 

 

 새로 사서 그런지 내부가 참 깔끔합니다. 페인트 색깔은 그레이에요.

 

 

 전자레인지 추천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의 인력 버튼은 터치식인데요. 기존에 사용했던 꾹꾹 버튼보다 간단하게 터치만 해서 편리했습니다. 심지어 출력조절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출력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지니까요. 새로 사고 사용한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아침, 점심, 저녁에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능이 있는 전자렌지보다 단 하나의 기능이 있는 전자레인지 추천하고요. 디자인이나 깔끔한 것으로는 엘지전자렌지오브제컬렉션 MWJ23P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가로 47cm 너비 34cm 됩니다.

 그럼 저는 또 다양한 제품을 써보고 리뷰하러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