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대구 부산 및 경상도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 비용 및 체험시간 정리

by 청두꺼비 2023.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지난주 거창에 있는 동안 거창 수승대를 구석구석 둘러보았는데요. 거창 수승대 카페부터 거창 수승대 출렁다리까지 그리고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도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거창 수승대 캠핑장 바로 옆에 있는 곳입니다. 제가 거창에 많이 가봤지만, 거창목재문화체험장이 있는 것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이곳은 어떻게 알게 되었느냐면요. 바로 출렁다리를 가기 위해 헤매다가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그냥 화장실을 이용하려고 들어갔는데요. 너무 잘 되어 있는 거예요. 제가 간 시간에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 체험도 했을 것 같습니다. 거창에 있는 거창목재문화체험장이지만, 인근 도시인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이기도 할 것 같더라고요. 주차 시설이 좋으니까요.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체험도 하고 출렁다리도 건너고, 수승대에서 바람까지 쐬면 딱 좋은 일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면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

■주소
-경남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806-1



■전화번호
055-940-8541

■이용금액
2시간 기준, 초과 시 시간당 1,000원 추가 요금 부과
*공예 사이즈
대 1,000원
중 2,000원
소 3,000원

목공 체험 접수 및 체험 시간 안내
오전 1회 : 접수 ~ 10:30(오전 마감시간) / 체험 오전 1회 접수부터 ~11:50까지
오후 1회 : 접수 ~ 13:30(오후 1회 마감시간) / 체험 오후 1회 접수부터 ~15:00까지
오후 2회 : 접수 ~ 15:50(오후 2회 마감시간) / 체험 오후 2회 접수부터 ~17:00까지

■ 시간
하절기(3월~9월) 09:00~18:00
동절기(10월~2월) 09:00~17:00
월요일 휴관

■주차 가능
3시간 이후부터 주차료 부과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고요. 하절기(3월~9월) 09:00~18:00, 동절기(10월~2월) 09:00~17:00 이렇게 운영해요.

 

 

     이날 저희는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예 체험은 안 하고 1층 내부만 들여다보았어요. 내부에 들어서는 순산 나무의 향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편백나무 향이 진해서 좋았어요.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 1층은 체험장이 있지만, 목재를 이용한 도구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소반이 눈에 띄었습니다. 따로 판매하는 것도 있고 전시하는 것이 있었네요.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평소에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목재의 종류입니다. 저는 그냥 나무가 들어간 제품인가 보다하고 사용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나무가 세세하게 구분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이거라고요. 합판이라는 것은 많이 들어봤지만, 영어로된 osb, psl, mdf 등 정말 처음 보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렇듯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물건의 재료를 알기란 쉽지 않은데요.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을 통해 정확하게 알게되서 기뻤습니다. 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머지 않아 아이와 대화할 때 많이 알면 알수록 대화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다는 생각에 좋았네요. 평소 같으면 훑어보고 지나갈 것을 자세히 읽었습니다.

 

 

     목재의 종류

 

목재는 수종과 제재 방법 등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집니다.” 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곳에 아이들이 와서 읽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단어가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종-樹種 나무의 종류나 종자, 제재-製材 베어 낸 나무로 재목을 만듦. 이라고 풀이할 수 있으며 쉽게 설명해도 되는데 말이죠.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목재의 생산과정을 알 수 있는데요. 극한직업에도 나온 것 같은데 이렇게 보니까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한 눈에 보는 과정이지만, 목재 생산하는 시간은 오래걸려요.

 

 

     목공예품의 제작 과정도 볼 수 있고요.

 

 

     도마도 있는데요. 체험해 만들 수 있어요.

 

 

     생활 속에서 목재가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찻상이나 소반에 목재가 이용되네요.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나무로 된 곳에서 쉴 수 있고요. 나무 향이 곳곳에 나서 기분도 상쾌해지는 것 같아요.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미니어쳐 만들기 체험이 있는데요.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것을 골라 체험하면 됩니다.

 

 

     미니어쳐 뿐만 아니라 다른 것도 체험할 수 있고요. 미니어쳐 같은 경우에는 금액이 6,000~3,0000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 우연히 와 봤는데요. 생각보다 체험을 안 해도 보고 구경할 것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저는 이날 1층만 둘러 보았는데요. 2층도 있습니다. 2층도 전시실이 있는데요. 나무상상놀이터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영유아들이 노는 키즈카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모든 것들이 나무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7세 이하 영유아들이 이용하는 곳이고요. 1시간 30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나 전화예약입니다. 다음에는 날 잡고 대구아이와갈만한곳거창목재문화체험장의 나무 상상놀이터를 이용해려고요.

 

주말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거창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예 체험이나 나무 상상 놀이터에서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