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대전 및 충청도

태안 가볼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 아담한 캠핑장 명소

by 청두꺼비 2023.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 다음으로 태안 가볼 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태안 가볼 만한 곳으로 베스트 10이 있는데요.

     태안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위는 바로 만리포해수욕장입니다.


 

 

     태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 2위는 팜카밀레 허브농원입니다.

 

여기도 역시 캠핑하기 좋은 곳이죠.


 

 

     태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 3위는 천리포수목원입니다.

 


 

     이 밖에도 태안 가볼만한 곳으로 신두리해안사구, 꽃게 다리, 꽃지해수욕장, 구름포해수욕장, 태안 별궁, 청산수목원, 꾸지골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꾸지골해수욕장은 많이들 모르는 아담한 해수욕장입니다.

 


     저희도 이곳을 어떻게 알았느냐면, 숙소 근처에서 먹을 만한 식당을 검색하다가 찾게 된 작은 바다였습니다. 저희가 간 식당은 꾸지나무골회수산이고요. 바로 이 식당 바로 앞에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은 텐트를 치고 즐길 수 있는 캠핑장이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백사장의 모래는 부드럽고 가늘고요. 작고 아담해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정말 괜찮은 태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혹시 휴가 계획은 세우셨을까요? 이번 휴가로 조용한 바닷가를 찾고 계신다면 지금 바로 여기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휴가는 조용한 곳을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항상 이른 휴가나 늦은 휴가를 다녀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으면 정신없고 뭐든지 힘들더라고요. 일단 고속도로 막히죠. 화장실 계속 줄 서야 하죠. 사람이 워낙 많으면 기다리는데 시간으로 너무 많이 허비해 진정으로 휴가를 즐겼나 싶을 정도로 힘이 듭니다. 이에 조금 사람들이 없는 시간대를 노리거나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지 않는 휴가지를 찾아 떠나는데요.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이 사람들은 많이 없고 조용히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사람마다 취향이 있어서 사람이 북적거리는 대천해수욕장을 좋아하는 분도 계시고, 조용히 쉬고 싶은 휴가를 추구하는 분이라면 꾸지나무골해수욕장처럼 조용한 곳을 원하는 분도 계십니다. 뭐 사람마다 휴가의 취향이 다르니 본인이 원하는 대로 휴가지를 선택하면 되고요. 

 

     저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휴가지는 조용한 곳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태안 가볼 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입니다.

     어제는 보령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태안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태안은 충청남도고요. 인구는 61,095명입니다. 

 

 

꾸지나무골해수욕장 캠핑 이용금액

     저희가 꾸지나무골해수욕장에 간 날은 6월이라서 아직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다만 소나무 숲에서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비용은 40,000원부터 시작해 100,000원까지 듭니다. 비수기, 성수기 때에 따라 다르고요. 예약해야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장과 화장실이 있고요. 개수대도 있습니다.

 

 

     꾸지나무골 풍경입니다.  넓은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가 보여요. 바다 하면 넓은 백사장과 바다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여기는 바위가 있어서 바위에서 낚시하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캠핑은 사계절 내내 가능하고요. 

 

 

     태안 하면 만리포해수욕장인데요. 그곳은 사람들이 많아서 어수선하지만, 정말 바다를 느낄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곳은 바로 여기 꾸지골해수욕장 같습니다.

     아직 아이가 걷지를 못해서 아기띠를 메고 백사장을 걸었는데요. 모래가 부드러우면서 거친 부분도 있었습니다. 자세히 바닥을 확인하니까 조개 조각이 많더라고요. 그래도 걸을만했습니다. 

 

     

     무엇보다 소나무밭에 소나무가 무성해서 시원하더라고요. 평일에도 사람들이 텐트를 치고 캠핑하고 있었습니다. 삼겹살 구워 먹는 분들은 계시지 않았지만, 꼬지구이를 해 먹는 분들이 있었네요. 냄새가 솔솔 나는 것이 정말 먹고 싶었습니다. 캠핑하려면 이것저것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아직 한 번도 안 해봤는데요. 바비큐 파티를 위해 캠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반응형

꾸지나무골해수욕장 개장기간

     6월이라서 바닷물에 들어가니까 조금은 발이 시리더라고요. 꾸지나무골해수욕장 개장 기간은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입니다. 주차 비용은 무료입니다.

 

 

     수심이 얕아서 비교적 다른 바다보다는 안전한 것 같았습니다. 물이 차가워서 더 깊숙이는 안 들어갔네요. 

 

 

꾸지나무골해수욕장 유래

     꾸지나무골은 예전 해수욕장 뒤편에 꾸지뽕나무가 많아서 생긴 이름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꾸지뽕나무가 없는데요. 꾸지뽕나무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지니 한 두 개씩 사라지더니 거의 다 없어졌다고 합니다.

 

 

     태안 가볼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은 태안에서 제일 작은 해수욕장이고요. 해변의 길이는 170㎝입니다. 아담한 해변 왼쪽에는 두 개의 바위에 키 큰 나무가 자라고 있고요.

     꾸지나무골은 태안의 숨겨진 보물로 만대항에서부터 걸을 수 있는 솔향기길이 조성됐고요. 10.2㎞의 길이라고 합니다.

 

     전국의 모든 해수욕장이 7월부터 개장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 해수욕장으로는 동해에는 해운대, 광안리, 경포대가 있고, 서해안으로는 대천, 만리포, 천리포가 있습니다. 이러한 해수욕장은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져 사람들도 정말 많은 해수욕장인데요.

      이번 여름 조용한 해수욕장을 원하신다면 태안 가볼만한 곳 꾸지나무골해수욕장은 어떨까 싶습니다. 

 

 

 

 

     저희 블로그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