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대전 및 충청도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 풍경 총정리

by 청두꺼비 2023.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이른 휴가로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에 다녀왔는데요. 여행 다녀온 지 얼마 안 됐지만 여전히 넓은 바다가 아른 거리고 파도 소리가 들리는 것이 여운이 남습니다.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은 우리나라 서해안 최고 해수욕장으로 매년 피서철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해변입니다.

     보령머드축제도 매년 열리는데요. 7월 21일부터 8월 6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곳은 바로 머드광장인데요. 저희가 일찍 온 휴가라 많은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보령시 해안선 길이는 136㎞이고요. 이곳의 해안에 산재된 진흙을 이용한 머드팩이 상품화되었다고 해요. 이에 따라 이곳에서 열리는 머드축제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았고요. 보령머드축제 기간에는 머드아가씨 선발대회, 머드아가씨 구하기, 머드 검문소, 머드탕 체험하기, 머드 디스코텍, 연예인 축하공연 등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저기 머드광장에서 열리고요.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의 관광안내지도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은 해변의 길이가 3.5㎞인 서해안 최대 해수욕장이에요. 바다의 여인상이 서 있는 곳이 구광장이고요. 시민헌장탑이 있는 시민탑광장이 신광장입니다. 대천항과 가까운 분수광장이 있고요. 가족 단위는 구광장, 젊은 사람들은 신광장이나 분수광장으로 몰린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이곳이 바로 바다의 여인상으로 구광장이고요.

 

 

     구광장에서는 샤워장과 물품보관소가 있습니다.

 

 

     샤워장은 500원짜리 주화를 이용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고요. 성인 샤워비는 2,000원이라고 합니다.

 

 

     너무 일찍 나와서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에는 아직 사람들이 많이 없더라고요.

 

 

     이곳에서 축제가 열리는 곳인데요. 아직 조용했습니다.

 

 

     아침이고 6월이라서 조용했어요.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의 개장은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고요.

 

 

     많은 포토존이 있었지만, 아이와 신랑과 함께 바다를 걸으며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이러한 포토존도 있고요.

 

반응형

     분수광장입니다. 

 

 

     분수광장에는 갈매기가 하늘을 향해 금방이라도 날아갈 듯한 포토존이 있고요.

 

 

     감성우체통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편지를 쓰면 훗날 배달이 된다고 하는데, 편지지가 없어서 못 했네요.

 

 

     분수광장에서 내려다본 바닷가입니다. 역시 우리나라 최고의 서해안 해수욕장답게 예쁩니다.

 

 

     분수광장 바로 옆에는 대천스카이바이크가 있어요. 집트렉과 하늘자전거 등을 타면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의 풍경을 더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대천해수욕장점도 있고요. 너무 더우면 이곳에 가서 땀을 식혀도 좋을 듯합니다. 3층으로 돼 있는데요. 루프탑이 있어서 대천해수욕장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에 가게 되면 솔직히 비용을 아낄 수 없습니다. 식당이나 숙박비는 성수기라서 더 비싸고요. 코인 빨래방이 있는데요. 만약에 급하게 빨래할 일이 생긴다면 코인빨래방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호텔과 펜션이 많고요. 밤새 여는 조개구이 집도 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가는 방법은 버스 타고 가도 되고 기차 타고 가도 되는데요.

     대천역에 가서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과 보령버스터미널에서 내려 대천해수욕장까지 가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시간은 거의 30분 소요되고요. 친구들 4명이서 간다면 택시 타고 가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대천해수욕장 가는 방법으로 버스 타고 가는 것이 제일 편하다고 합니다. 센트럴시티에서 보령 가는 버스는 하루에 19대 있고요.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많은 분들이 가는 곳으로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이 편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천해수욕장을 대천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에 위치한 곳입니다. 충청남도 보령시의 인구는 9만 6,666명이고요. 지난해 출생아 수는 400여 명이라고 합니다.

 

     보령의 대표 음식은 녹두삼계탕과 굴밥, 키조개 두루치기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서해안 최고의 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에서 신랑과 아이랑 해변을 보며 걸었는데요. 함께 사진 찍고 추억을 남겨서 좋았습니다. 다만 6월이라서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못 했네요. 맨발로 파도를 디뎠는데 물이 차가웠습니다.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으로 이번에 피서를 가게 된다면 정말 멋지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보령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에
가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