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심리 파악하기(인간관계)

부부싸움 원인 파악 및 해결 방법

by 청두꺼비 2023.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만사입니다.
제가 결혼 후 결혼한 사람들끼리 만나다 보니 별 얘기를 다 듣는데요. 그중에서도 부부싸움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부부싸움 원인을 알고 싸우면 좋은데 그냥 배우자가 짜증내고 성질을 내니까 똑같이 화내 아무 이유도 모른채 부부싸움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아니면 배우자가 괜찮았다가 갑자기 또 화를 내거나 성질을 낸다고 해요. 또는 아무 말없이 가출. 부부싸움 원인은 저마다 이유가 있다고 보는데요.

      제일 큰 부부싸움 원인 중의 하나는 싸움할 가치도 없는 바람입니다. 배우자의 바람은 서로에게 상처만 님기고 큰 배신인데요. 이는 같이 살기에도 정말 비참하다고 해요. 배우자가 쇼핑을 해 사치를 많이 하거나 배우자가 자기 멋대로하거나 등은 용서가 되지만, 바람만큼은 용서가 안 된다고 합니다. 이에 바람은 부부싸움 원인 중에 제일 크게 작용되기도 하지만, 이는 그냥 끝나버린 관계로 더 이상 싸울 가치도 없는 것입니다.

 

 


부부싸움 원인 서로 다른 생활 반경

제일 많이 싸우는 것 중 하나가 서로 다른 삶을 살다 합쳐지니 불편함에서 오는 경우입니다. 나는 손톱깎이를 두었던 장소에 계속 두어야 하는데 배우자가 사용히고 나서 아무곳에 둘 때 화가나는 경우이죠. 이뿐만이 아니라 치약 짤 때 중간에서 짤 때, 머리카락 떨어뜨릴 때, 양말이나 수건 세탁기에 안 넣고 여기저기 있을 때, 옷 아무 곳에 벗어 놨을 때 등 이러한 것들이 쌓이고 쌓여 불만이 되고 급기야 부부싸움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것은 사소하다고 떠넘기기하고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치우는 사람 따로 있고 어지르는 사람 따로 있나요? 이는 대화로 풀어야 합니다. 사람이 살아온 환경이 다르지만 결혼했고, 배우자 있으니 규칙을 만들어 서로 지켜야 합니다. 그래야 이런 일로 반복되게 안 싸워요. 정말 사소한 것들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러한 일로 많이 싸운다고 해요.


부부싸움 원인 서로 무시

     많은 부부들이 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배우자 무시입니다. 배우자 말에 귀 안 기울이고, 배우자 말을 귀담아 듣지 않고 배척하고 무시하는데요. 이게 서로 내가 잘랐다는 마음이 은연중에 방영되서 그렇습니다. 생각해보면 둘이 정말 잘났는게 이중에서도 각자가 더 잘 났다고 생각해서 이죠. 이러한 점은 정말 안 좋은데요. 특히 아이들이 보기에도 정말 안 좋습니다. 이게 뭐가 안 좋냐면요. 아빠가 엄마 무시하는 행동을 애들이 그대로 따라하거나 반대로 엄마가 아빠 무시하는 행동을 그대로 따라해서 아이들이 엄마, 아빠를 무시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 배우자 무시는 아이들에게 보여주지 않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부부싸움 원인 서로 말 안 듣기

     배우자 중의 한 명은 계속 말하고 있습니다. 요구하고 요청하고 있고요. 근데 상대방은 전혀 듣질 않고 있습니다. 부부싸움 원인 중 제일 큰것이 배우자의 말을 전혀 듣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배우자의 말이 부탁하고 하는 것을 절대로 무시하지 않고 귀담아 들으세요. 그래야지 가정에 평화가 찾아옵니다. 

 

 

부부싸움 원인 가족 무시하기

     제일 안 좋은 것이 배우자 집안을 무시하는 것이 있습니다. 너희 엄마가 그래서 너도 그렇지 너희 아빠가 그래서 너도 그렇지 배우자의 집안을 무시하는 부부싸움이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안 좋은 싸움입니다. 싸우더라도 부부 문제로 싸워야 하는데 왜 배우자 집안을 걸고 넘어지는지 정말 안 좋아요. 이는 배우자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이걸 들은 배우자의 가족도 정말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부부가 싸울 때 싸우더라도 절대로 배우자의 가족을 욕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부부의 연이 끝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부부싸움 원인 경제적인 문제

     많은 부부싸움 중에는 돈이 걸려 있습니다. 돈 때문에 싸우는 부부가 많더라고요. 딱 안 봐도 알겠죠? 배우자가 계획없이 돈을 너무 많이 써서 그렇습니다. 아주 흥청망청 써서 갚기가 너무 어려워서 그럴 수 있는데요. 싸울 때 배우자가에게 상처주는 말을 너무 많이 합니다. 적게 버는 주제에, 그럼 많이 벌어오지, 당신이 돈을 못 벌어서 그렇잖아, 돈 좀 많이 벌어와 등 상대방을 돈으로 무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정말로 보기 안좋은 싸움이고, 상대방을 너무 무시하는 싸움이에요. 물론 돈이 적어서 그런 것일 수 있지만, 다 맞쳐서 살아가면 됩니다. 적게 벌어 와도 모으는 재미로 살아가면 돼요. 돈 때문에 싸우는 부부들이 정말로 많은데요. 돈은 있다가도 없는 것이고 벌면 됩니다. 절대 돈으로 배우자를 무시하지 않길 바랍니다.

 

 

부부싸움 원인 사치

     부부들 중에서도 간혹 사치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서 이것도 돈에 포함이 될 수 있는데요. 돈이 없으면 줄일줄 알아야 하는데요. 계속 사치를 부리다 보니 돈이 없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카드를 없애고 현금을 주며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부싸운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싸우지 말고 서로 대화하며 풀어가보자고요. 그러면 저는 또 다른 이야기로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