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심리 파악하기(인간관계)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

by 청두꺼비 2024. 6. 25.
반응형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
 
안녕하세요. 청두꺼비입니다.
제가 요즘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왜 이렇게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요. 미치겠습니다.
그냥 가만히 있어도 짜증이 나고 옆에서 말만 걸어도 한 대 때리고 싶어요. 조용히 하라고요. 저 분노조절 장애일까요? 그래도 그래도 사회인은로 참고 또 참고 또 참습니다.
 
집에 오면 또 아이가 자기 애가 생겨서 인지 울고 짜증내고 할 때 저도 모르게 또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 이런 생각이 들정도로 힘이 들어집니다.
 
정말 왜 이럴까요? 
임신하고 몸이 고되서 이러는 것일까요? 어제 아이가 잘 자고 있다가 뭐가 불편했는지 깨고는 우는거에요.
우니까 왜 안 자 자자고 했는데, 신랑이 왜 애한테 짜증이냐고 그러는 거에요.
그래서 제가 내가 언제 짜증냈어 하니까 또 짜증 낸다고,ㅠ 제가 왜 이러는 걸까요 ㅠ 저 안 이랬는데 말이죠.
 
그냥 요즘 사무실 일로 짜증이 나고 몸이 대니까 또 짜증이 났어요. 모든 게 다 싫고 다 버리고 도망가고 싶은 것 있죠.
제 연차 마음대로 못 쓰고 더 그랬습니다.
 
그냥 푹 쉬고 싶어요. 아무도 없는 곳에 가서 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하지만, 저만 바라보는 아이가 있으니까 또 마음을 다 잡게 됩니다. 이것 또한 지나가겠죠.
 
이 모든 것들이 순조롭게 잘 지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서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에 대해서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 우선 짜증은 병이다? 짜증이 나는 이유는?

짜증은 일상적인 감정 변화이지만, 질병이나 증후군 등 특정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해요.

짜증을 유발하는 질병으로는 불안증, 우울증, 분노조절장애, 화병,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알코올 중독, 탄수화물 중독, 치매, 수면 장애, 내과 질환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 짜증을 유발하는 증후군으로는 갱년기증후군, 월경전증후군, 산후증후군, 만성피로증후군, 부신피로증후군, 번아웃증후군 등이 있다고 해요.

짜증을 유발하는 생활습관으로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 수분 부족, 미네랄 부족, 음주 등이 있다고 해요!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져야할 때 디저트 먹으면 스트레스 풀린다고 들었는데 오히려 역효과라는 것을 알았네요.

짜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원인 질병 및 증상을 치료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미 활동을 하고, 운동을 하고, 여유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냥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는 푹 쉬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짜증을 완화하는 음식으로는 허브 티, 과일, 채소,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있으며, 짜증을 유발하는 음식으로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 초콜릿, 콜라,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는 인스턴트식품 등이 있다고 합니다.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는 제가 보았을 때는 푹 쉬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만약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하다가 계속 짜증이 많이 난다면?
인간 관계가 안 좋아질 수 있는데요.

 짜증이 나는 것은 누구에게나 있는 일이지만, 너무 빈번하게 짜증을 낸다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짜증이 많이 나는 이유는 스트레스, 피로, 건강 문제 등 다양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했듯이요.

근데 짜증을 많이 내면 인간 관계가 안 좋아질 수 있어요. 바로 가족, 친구, 동료와의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심하면 우울증, 불안 장애 등의 정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짜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건강한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하다 다 공통적인 답변이 저것인데요. 저것을 알면서도 충분히 쉴 수 가 없네요.
 
아까도 말 했듯 아무도 없는 곳에 그냥 푹 쉬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또한, 짜증을 내는 대신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대체 어떤 문제로 인해서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에 대해서는 지금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할 필요가 있어요.

만약 짜증이 너무 심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영 안 그러면 성남시에서 하는 상담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에요.
 
요즘은 정신과에 가는 방법도 있지만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정신 클리닉을 이용해도 됩니다. 저는 한 번 찾아보고 나서 상담 받아 볼까 해요.
 
요즘은 짜증이 너무 늘어서 신랑한테도 아이한테도 너무 미안해집니다.
 
모든 화와 짜증은 저를 비롯해서 생기는 것이라 그 누구의 탓으로도 돌리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적절한 상담을 통해서 이 화나고 짜증나는 저의 기분을 조절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짜증이 많고 화가 많은 사람 어떻게 해야 괜찮아 질까? 노력 다 해보고 안 되면 전문의 상담이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곳에 꼭 상담 받아 보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저는 상담 받고 후기를 또 올려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