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떠나는 해외여행/싱가포르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⑩ 라우파삿 사테거리 깨알 팁 공개

by 청두꺼비 2020. 10. 9.
반응형

싱가포르 여행에서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죠!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는 요기만 채우고

이날 저녁은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다들 싱가포르 여행을 간다고 하면

칠리크랩을 먹자는 계획을 세우는데요.

 

싱가포르 주변이 해안가로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이 많아서 일 거예요.

게다가 싱싱하니까요!


이에 싱가포르의 해산물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기 위해

레스토랑이나 맛집을

검색해 찾아가 볼 텐데요.

 

레스토랑은 가격이 비싼 만큼

서비스와 시설이 값어치를 

해 편할 것이라는 생각을 할 것이고

 

만약 길거리나 작은 식당에서

먹는다면 먹어도 되나?

그런 고민이 들 거예요.

 

청두꺼비는 칠리크랩과 새우구이 등

의 해산물로 즐비한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만약, 여러분도 이곳을 찾아가게 된다면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고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택시를

타고 곧장 라우파삿 사테거리로 왔는데요.

 

이때는 초저녁으로 영업 준비와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시간대였어요!

 

여기서 팁!!

이곳 라우파삿 사테거리는

싱가포르의 해산물로 가득한 길거리 음식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소문이 난 곳이에요.

 

이에 여기서 식사를 할 계획이라면

초저녁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늦게 가게 되면 웨이팅은 물론

재료가 소진될 수 있다고 해요.

 

저희는 웨이팅하기 싫어서

일찍 와 어디서 먹을지

정하고 이곳 상점을 구경했습니다.

 

라우파삿 사테거리는

길거리 음식뿐만 아니라

따로 식당가들도 많습니다.

 

이에 어떤 음식점들이 있는지

구경하는 것도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식당구경을 하고 나오면

이제 영업이 시작되고 있는데요.

 

벌써 사람들이 자리를 잡아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저희는 라우파삿 사테거리의 간판에서

바로 첫 번째인 가게로 향했을 거예요.

(기억이 잘?!)

 

하지만  라우파삿 사테거리는 호객행위도

하고 있어서 본인이 마음에 드는 곳에

가서 드시면 될 겁니다.

 

여기서! 깨알 팁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면

꼭 물티슈는 챙겨가세요!

 

새우구이가 나오는데요.

 

아마 다들 싱가포르 해산물을

먹기 위해 라우파삿 사테거리에

왔을텐데 . . .

 

새우구이를 그냥 못 먹는 사람도

있을 테고 물론 껍질째 먹는 사람도

있겠지만

껍질을 까서 드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그럼 손을 쓰게 되는데,, 이곳 

라우파삿 사테거리의 음식점에는

물티슈나 휴지가 없습니다.

 

다만, 할머니들이 돌아다니면서

휴지와 물티슈를 팔아요.

 

근데 가격이 좀 . . ㅎㅎㅎ

비싸더라고요. : )

 

하지만 손이 더러워져 

물티슈를 살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네요. ㅎ

 

닭꼬지는 손을 안써도 되긴 하지만

입 양옆으로 소스가 묻네요.

 

이때도 휴지가 필요하네요. ㅎ

 

또! 왜 물티슈를 준비해서 가야 되느냐면요!

이렇게 칠리크랩을 드실 거잖아요.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파는 물티슈는

비싸도 조금밖에 없어요 . . 

 

손에 묻은 칠리 양념을 닦아내기 위해서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또 물티슈를 사기도 그렇고 

결국, 손에 묻은 양념을 쪽쪽 

빨았네요 . . ㅠ 

 

만약에,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어쩔 수 없이 휴지와 물티슈를

사게 되면 아껴 쓰세요.

 

이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이날 싱가포르의 타이거 맥주와

칠리크랩, 새우구이

닭꼬지로 푸짐하게 먹었네요.

 

이 맛에 여행하는 걸까요?

 

술도 들어간 나머지 숙소까지 걸어오면서

참 기분 좋은 날이었습니다.

 

아직도 손에서는 칠리크랩 양념이 배서

맛있는 향이 계속 났었어요. ㅎㅎㅎ 

 

아!!!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식사하면

 

맥주도 따로 판매하는 분이 계세요.

 

맥주는 그분한테 사서 드시면 될 겁니다.

물도 사 마셔야 되네요.

 

맥주는 시원해야 하니까

그곳에서 사 드셔야 하지만

물을 챙겨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다음 싱가포르 여행에서는

칠리크랩 전문점인 레스토랑에도

가봐야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제 또다시 가게 될지 모르지만

가서 또 맛있는 칠리크랩을 먹고 싶어요!

 

만일 싱가포르 여행에 가

라우파삿 사테거리에서 저녁 식사를

하게 된다면 제가 알려드린 

팁으로 맛있게 드세요.

 

1. 물티슈와 휴지 챙기기

2. 물 챙기기

3. 화장실 찾기 어려우니 적당히 먹기

4. 행복한 추억 만들기~

 

 

2020/09/04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언젠가는] 싱가포르 여행…⑥ 싱가포르 유니버셜스튜디오 "꿀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