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진안] 마이산 휴게소 꼭 들리는 이유

by 청두꺼비 2020. 12. 17.
반응형

 

 

변산반도로 여행가는 길에 전북 진안 마이산 휴게소를 들렸습니다. 아버지의 여행 1번지는 변산반도인데요. 경남 거창에서 출발해 부안 가는 고속도로(익산방향)에서 가게 되었습니다.

 

 

 

 

진안 마이산 휴게소는 익산에서 장수(상행), 익산에서 포항(하행) 이렇게 두 군데가 있습니다. 이에 어느 방향에서 보느냐에 따라 마이산의 조망도 달라지죠.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전북 진안군 진안읍 익산장수고속도로 41

-전북 진안군 진안읍 단양리 171-126

 

■063-432-1380

 

■이용시간

고속도로 이용시 24시간

 

■ 요금안내

무료

 

■ 주차 가능

 

 

 

 

저희가 방문한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는 마이산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휴게소만 들려도 저 너머에 마이산을 볼 수가 있어요.

 

하지만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마이산의 경치를 더 자세히 볼 수 있죠. 

 

이날 전망대에 오르는 게 추웠지만, 마이산의 웅장함을 느끼기 위해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전망대에 올랐습니다.

 

마이산 전망대에 오르기 전 안내 푯말이 있더라고요.

 

한국의 명승 제12호인 마이산(馬耳山)은 해발 686m의 암마이봉과 해발 680m 숫마이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형상이 말귀처럼 쫑긋하다 해서 마이산이라 하였으며 봄에는 돛대봉, 여름에는 용각봉, 가을에는 마이봉, 겨울에는 문필봉으로 불리기도 한다.

 

추운 날 아버지가 오르자고 해서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 올라갔는데 . . .

 

 

 

 

오르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 오르니 바로 이런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마이산인데요. 태종 이방원이 마(馬)의 귀를 닮았다고 해서 마이산이라고 지어졌다고 해요.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는 정자도 있는데요. 이곳에 올라서 보면 더 좋겠더라고요.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는 마이산에 대한 유래도 있는데요. 제일 눈에 띄는 것이 마이산석탑, 챙배실나무, 줄사철나무, 괘불탱화, 이산묘, 타포니지형, 화엄굴, 탑영제, 역고드름의 신기한 볼거리가 있어 세계 최고의 여행안내서 미슐랭 그린 가이드에 최고 명소로 선정된 신비한 명산이라고 해요.

 

마이산이 이정도 였다는 것을 이날 처음 알게 되었네요.

 

 

 

 

진안 마이산 휴게소(익산방향) 마이산 전망대에서 바라본 겨울 마이산입니다. 직접 오르고 싶기도 하더라고요.

 

 

 

 

반대로 진안 마이산 휴게소(포항방향)도 보였습니다.

 

 

 

 

진안 마이산 휴게소(포항방향)에서도 마이산 전망대가 있더라고요. 채석강을 보고 집으로 가는 길에 들려, 반대 방향으로 마이산을 보면 좋겠지만 동지라 볼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네요.

 

 

 

 

진안 마이산 휴게소에 들려 휴식을 취하게 된다면 마이산 전망대에 올라 마이산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안 마이산휴게소

마이산전망대

한 줄 평

 

마이산에 오르기 힘들어 바라볼 수 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