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피부 관리] 콘투락투벡스, 흉터도 예쁘게!

by 청두꺼비 2019. 12. 21.
반응형

저의 백옥 같은 손등에 상처가 났습니다. ㅠ

아직 상처가 난지 보름이 조금 안되었지만, 이렇게 흉터에 신경을 쓰는 이유는 '켈로이드성 피부'이기 때문입니다.

 

켈로이드성이란 

사진과 같은 흉터인데요. 원래는 상처가 나고 흉터가 생기는 것이 당연하지만 저렇게 흉터가 생기는 것을 '켈로이드성'이라고 합니다. 이는 창상 치유 과정 중 비정상적으로 콜라겐이 과다 증식한 결과로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타고난 피부 체질이지요. 그래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흉터가 저렇게 볼록하게 나옵니다. . . .ㅠ

 

저렇게 작은 부위도 속상해서 피부과 선생님께 말씀을 드렸더니 저 손목의 흉터는 성형외과 쪽으로 해서 흉터 제거술을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상처가 오래되기도 했고 이미 연고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다만 켈로이드성 피부라는 것을 이제 알았으니 만일 상처가 날 경우, 상처가 아문 후 흉터 치료제를 발라볼 것을 권유했습니다. 단, 연고를 수시로 바르며 석 달 정도는 꾸준히 바를 것을 당부했습니다. 

 

저는 피부과 의사선생님께 저런 말씀을 들은 이후로 제 피부에 상처가 날 경우 따로 흉터 치료제를 바릅니다. 

저기 저 빨간 동그라미 안에 가로 흉터 보이시나요? 저 흉터도 '콘투라투벡스'로 관리를 해줬답니다.

저 부위는 이제 한 3년이 지났는데요. 저 상처가 난 당시 피가 조금 났었어요. 그래서 외과에 가지 않고 밴드로만 상처를 가리기 급급했는데요. 하지만 저 부위가 켈로이드성 흉터가 될까 봐 '콘투라투벡스'로 관리를 해줬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켈로이드 흉터처럼 되진 않았고 저렇게 예쁘게 흉터가 남았습니다 . . ㅠ 

 

 지금 현재는 저 상처!!! ㅠㅠ 오늘부터 관리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원래 10g도 있었는데. . 20g 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 하루에 수시로 발라줘야겠어요!!

저렇게 바른 후 꼭 최소 1분 정도는 문질러 줘야 합니다. 저 연고가 피부에 스며들 정도로요!!

문지르고 나면 저렇게 얇은 막 같은 것이 생겨요. 저 막이 흉터를 관리해주는 거라고 합니다.

이미 난 상처를 되돌린 순 없고... ㅠ 어쨌든 흉터도 예쁘게, 예쁘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가 봅니다.

 

아 참!! 참고로 켈로이드성 피부라면 귀를 뚫는 것을 주의하셔요!! 만일 귀를 뚫으면. . 귀에도 저런 식으로 흉터가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귀를 뚫지 못했습니다. . .ㅠ

흉터 전용 치료제가 흉터를 없애주지는 않아요. 아예 상처가 난 적이 없었던 것처럼요. 다만 흉터를 예쁘게 해줄 뿐이랍니다. 성형외과에서 행하는 흉터제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흉터를 좀 더 예쁘게 해줄 뿐이지요.

켈로이드 피부든 뭐든 우리 모두 상처 나지 않게 조심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