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김천구미역 이용 KTX, SRT 거쳐 가는 역

by 청두꺼비 2021. 4. 15.
반응형

 

친정에서 현재 이사한 집으로 가려면 멀더라고요. 그래서 이날은 김천구미역을 통해 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저의 친정은 거창인데 거창에는 따로 기차역이 없어요.

 

근데 제가 어렸을 적에 들은 바로는 거창에도 역이 생긴다고 했는데 20년이 지난 지금도 역이 생길 기미가 전혀 보이질 않네요.

 

역이 생긴다고 말이라도 하지 않았으며 기대라도 안 하는데 그 어린 나이에 언제 거창에 역이 생길까 기대하면서 제가 기차역이 있는 곳으로 오고 말았네요.

 

이에 거창에서 기차를 이용하려면 가까운 김천구미역이나 조금 멀지만 대구역, 동대구역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진주역도 가깝긴 하지만 어차피 상행하는 것이라 일부러 밑으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것은 시간이 더 소비되니까 차라리 위로 올라와서 김천 기차역을 이용합니다.

 

거창에서 김천 가는 버스를 타면 바로 김천역에서 하차하는데요. 이곳은 KTX, SRT 정차역이 아니에요. 무궁화로, 새마을호가 정차하는 곳이지요. 

 

SRT, KTX 김천구미역을 이용하려면 김천에 도착 후 다시 시내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동대구역이나 대구역도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이날은 오빠가 김천구미역 KTX, SRT역까지 데려다줬네요. 처음에는 KTX 따로, SRT 따로 이렇게 구분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같은 역이더라고요.

 

종착역만 다를 뿐 거쳐 가는 역은 같았네요.

 

처음 와보는 김천 구미역을 샅샅이 구경했네요.

 

 

김천 구미역 앞에는 이렇게 김천을 여행하기 쉽게 관광 안내도가 있어요.

 

김천에 기차만 이용하러 왔지 이렇게 안내도가 있는 것은 처음 보네요.

 

김천구미역 KTX는 2010년에 개통됐으며 김천구미역 SRT는 2016년부터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KTX, SRT가 거치는 역

◆김천구미역
 

-경상북도 김천시 남면 혁신1로 51 KTX김천(구미)역

-경상북도 김천시 남면 옥산리 820
 

■1544-7788
 

■이용시간

기차 시간에 따라
 

■ 요금안내

구간에 따른 기차 이용 금액

  

■주차 공간 있음

유료

 

 

김천구미역 내인데 아주 깔끔하쥬?

 

배가 고파서 잠시 요기라도 채울까 했지만 이따 도착 후 먹기위해 굶주린 배를 잡았네요.

 

 

김천구미역에서는 부산행도 있고

 

 

SRT 종착역인 수서방면도 있습니다.

 

저의 목적지는 김천구미역에서 수서역까지였고요.

 

 

기차를 기다리면서 오빠랑 엄마랑 얘기도 나누고 김천구미역까지 와주며 배웅을 해줘 기분 좋은 날이었네요.

 

원래는 오빠 차를 이용해 같이 올라가려고 했는데 오빠는 저보다 하루 더 쉬더라고요.

 

부러운 마음을 감춘 채 먼저 올라가기로 했네요.

 

 

오랜만에 타는 기차로 설렘 반 기대 반으로 철도를 찍었네요.

 

어렸을 적에 엄마 손잡고 김천역을 이용해 원주역 갔던 것도 생각이 나고 커서는 천안역에 갔던 것도 생각이 났네요.

 

이날은 김천구미역을 통해 새롭게 타는 기차로 여행하는 기분이 들었네요.

 

 

김천 구미역에 수서행으로 가는 SRT가 들어왔고 제 자리에 앉아 엄마, 오빠랑 함께 손을 흔들며 저는 올라갔습니다. 바로 옆에서 손을 흔들었다면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건너편에 있어서 사진을 못 찍은 것이 아쉬웠네요.

 

현재 KTX와 SRT는 회사가 완전 다르고 종착역을 빼면 ▲천안아산역 오송역 대전역 김천(구미)역 동대구역 신경주역 울산역 공주역 익산역 정읍역 광주송정역 나주역 등 12곳이 공통으로 두 기차가 정차를 합니다.

 

처음에 저는 김천 구미역에 두 기차가 설지 몰랐어요. 그래서 어디로 가야 하나 잘 몰라 헤맸지만, 만약에 여러분들이 KTX나 SRT를 이용할 경우 어느 역에서 정차가 확실하게 되는지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면서 신나는 기차 여행을 떠나볼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