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첫방문 솔직후기

by 청두꺼비 2021. 7. 3.
반응형

어머님께 스타벅스 쿠폰을 받았는데 평일에는 마음 놓고 갈 시간이 없더라고요. 이에 지난 주말에 시간을 내서 신랑과 함께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다녀왔네요.

 

원래는 아무 스벅이나 가려고 했는데 서현에 갈 일도 생기고 해서 오게 되었어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60번길 42 (서현동)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3 AK플라자

 

 

■영업시간

▲월요일 ~ 금요일 07:30 ~ 21:30

▲토·일요일 08:00 ~ 21:30

■주차가능

■전화번호

1522-3232

■좌석

신발 신는 입식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로 가는 길은"

 

서현역 3번 출구로 나가면 되고요. AK플라자 분당점 게이트(Gate) 6번으로 나가기 전에 바로 갈 수 있어요.

 

만약에 차를 가지고 오면 AK백화점 주차장에 차를 세우면 되고, 음료, 커피 금액 상관없이 구매하면 1시간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 직원분에게 주차 할인을 요청하면 돼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주문 한 것"

 

저희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딸기 레몬 블렌디드(그란데 사이즈 6,800원) ▲민트 초콜릿 칩 블렌디드(그란데 사이즈 6,600원)를 주문했네요.

 

원래 리저브 매장이라서 바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부리고 싶었는데 솔직히 이날 다음 일정 때문에 여유가 없었네요.

 

 

딸기 레몬 블렌디드는 요즘 새로 나온 시즌 메뉴라서 주문 해봤고, 민트 초콜릿 칩 블렌디드는 제가 민초를 좋아해서 골랐네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둘러보기"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저렇게 크게 바가 형성되어 있고요. 가운데 숙련된 바리스타 분이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의 커피를 만들어 준다고 해요.

 

저는 솔직히 커피를 잠 깨려고 마시는 경우라 커피의 맛이라든지, 원두의 종류라든지 잘 모르지만, 정말 커피 애호가들은 원두와 추출 방법에 따라 맛이 다르다고 해요.

 

저 바에 앉으면 바리스타분에게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커피를 주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타벅스 리저브란? "

 

스타벅스 리저브는 전 세계에서 극소량으로 수확한 원두를 한정된 기간에만 판매함으로서 ▲희소성과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해요.

 

이에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포함해 전국에 67개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원두와 추출 방식을 선택 주문해 개인 취향에 맞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해당 제품도 저렇게 팔고요.

커피도 무슨 생맥주처럼 저렇게 받을 수 있는 것도 있더라고요.

 

그저 신기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는 저기에 앉아 리저브 전용 메뉴를 주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바를 제외한 좌석에서는 일반 스벅 메뉴를 먹을 수 있는데요.

대체로 넓었어요.

 

 

근데 매장 구석에 저렇게 치워서 쌓아 올린 테이블이 많더라고요.

 

아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잠시 테이블을 치워 놓은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을 둘러보니 저희가 앞서 주문한 것이 나왔더라고요.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딸기 레몬 블렌디드

 

 

이날 신랑이 많이 먹고 싶어서 벤티 사이즈로 주문했는데 그란데 사이즈로 나왔더라고요. 이에 다시 바꿔 달라고 해 시간이 더 지연되긴 했어요.

 

하지만 기다린 만큼 딸기 과육과 새콤한 레몬이 맛있긴 했네요. 게다가 날도 더워져서 시원시원하게 마셨습니다.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에서 ▲민트 초코칩 블렌디드

 

 

제것은 그란데로 주문했는데 톨 사이즈로 나왔었네요. 역시 직원분에게 바꿔달라고 요청했고요. 다시 제품을 받고 딱 한 입 들이키는 순간 민초의 맛이 그대로 전해졌네요.

 

민트 색깔이 참 예쁩니다.

 

이어 입 안을 상쾌하게 해주는 것이 참 좋더라고요. 게다가 블렌디드라서 시원했어요. 또한 휘핑크림을 올려도 되고 안 올려도 되는데 좀 더 달콤하게 먹고 싶어서 휘핑크림을 선택했고요.


민트초코와 휘핑이 진짜 잘 어울리더라고요. 상쾌함과 동시에 달콤함까지 느낄 수 있었네요.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보다 블렌디드로 더 민트향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 총평"


-맛과 양 ★★★★★

 

솔직히 스타벅스는 직영이라서 그런지 맛이 없었던 적은 없네요. 양은 톨(tall)부터 시작해 그란데(grande), 벤티(venti) 500원씩 추가되고요.

 

본인이 원하는 양을 주문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가격 ★★★☆☆

 

가격은 솔직히 비싸긴 해요. 특히나 시즌 메뉴는 기본이 6,000원대부터 시작이니까요. 

 

-친절함 ★★★☆☆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이날 주문할 때 메뉴는 맞는데 사이즈가 모두 다르게 나왔어요.

 

이에 사이즈 바꿔 달라고 요청했는데 바로 나오진 않았지만 사이즈가 변동되었네요.

 

-총평

 

서현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멋스럽고 고급스러워 커피 바에 앉아 제대로 커피의 맛을 느끼고 싶은 분위기였네요.

 

다음부터 주문할 때는 모니터를 제대로 보거나 사이렌 오더로 해서 착오가 없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제가 주문을 잘 못한 것인지, 직원분이 착오가 있었는지 확실친 않지만 서로 기분 상하지 않게 잘 해결되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커피 바를 이용해보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