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심리 파악하기(인간관계)

[바람] 서울대 문턱 넘어 보기

by 청두꺼비 2020. 1. 23.
반응형

포토샵으로 방해물을 지웠어요.

2015년 서울대생 친구 졸업이라 서울대 학위수여식에 갔었습니다.

 

사실 저는 친구 보다 먼저 서울대에 왔었습니다.

바로 외삼촌 서울대 졸업식 때 왔었죠.
저 때는 서울대가 그렇게 좋은 학교인지를 몰랐어요. 저렇게 꼬맹이였으니까요.

차츰차츰 커가면서 목표는 서울대였죠!

다들 학창시절에 저처럼 서울대 한 번쯤 갈 수 있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저는 생각보다 공부와 친하지 않았습니다. 되는대로 점수 맞춰서 대학교에 진학했죠.

사실 공부를 했다고 말을 할 수가 없네요. 저는 꿈만 꾸고 실천을 하지 않은 (부끄럽습니다.)

서울대를 나온 친구를 보면 정말 어렸을 적부터 남달랐어요. 제가 본 그 친구는 수불석권.

생각하는 것 자체도 저와 달랐고 계획을 짜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지켰고 오늘 나갈 진도나 분량은 꼭 해치우는 그런 친구였습니다.

아!! 제일 중요한 차이점! 저는 말을 안 듣기로 소문났다면 그 친구는 엄청나게 말을 잘 들어요. 어렸을 적에는 부모님 말씀이 진리인 것을. . (뒤늦은 후회)


저는 그 친구를 통해 많은 것을 반성하고 배웁니다. 친구는 여전히 정말 열심히 살기 때문입니다.

제가 서울대 문턱은 못 넘었지만, 서울대를 졸업한 분들처럼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속도로 목표를 이루는. .

서울대생의 인내와 끈기를 따라 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