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 후기

by 청두꺼비 2022. 1. 11.
반응형

 

 

퇴근 후 오랜만에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집 근처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인 동경키친 슈에 갔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는 신랑이 알아낸 곳이고, 돈까스를 좋아하는 저는 바로 가자고 했습니다.

 

제가 노상 성남 금호행복시장에 장만 보러 갔지, 식사하러 가는 것은 이날 처음이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입니다.

아마 이 주변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이곳을 많이 이용해봤을 것입니다. 동네 시장이라 아주 조그맣고 접근성이 좋은 곳이지요.

저 역시 반찬이나 과일, 떡을 살 때 성남 금호행복시장을 이용합니다.

이처럼 도심에 자리 잡은 전통시장으로 이 건물 자체가 시장입니다.

분당신도시 개발과 함께 1992년에 생겨났으며 173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습니다.

지하 1층은 농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반찬 등, 2층은 식당이나 의원, 미용실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신랑이랑 저녁으로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을 찾아왔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저는 시장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그리고 외관도 깔끔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시장의 식당 이미지와 전혀 달랐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65번길 38 금호상가 지하 60호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32 금호상가 지하 60호


■영업시간
매일 11 : 00 ~ 20 : 30

■전화번호
031-717-7898

■주차 가능 
시장 건물 내에 주차 

■좌석
있음

■메뉴
안심 돈까스 8,500원 안심+치즈돈까스 9,000원
스키야키 1만3,000원 등심 돈까스 7,500원 치즈 돈까스 9,000원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 딱 한 자리가 남아서 신랑이랑 겨우 앉았습니다. 벽면에는 메뉴가 있었고 그 메뉴의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찍은 듯 이곳의 테이블 색깔과 그릇 색이 똑같았습니다.

 

저는 등심 돈까스(7,500원) 신랑은 안심+치즈돈까스(9,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하얀소금, 와사비소금, 소스, 단무지, 깍두기가 나옵니다.

 

 

▲와사비 소금은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초밥을 먹을 때 와사비를 간장에 풀어 먹기만 해봤지, 돈까스를 와사비에 그것도 와사비 소금에요.

 

물론 요즘에는 색다른 맛을 추구한다고 하여 와사비에 삼겹살, 소고기를 찍어 먹기도 하지만, 돈까스에 와사비 소금은 이날 처음 보는 것이라서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슨 맛을 낼지 궁금했습니다.

 

 

▲좌측은 흰소금 우측은 와사비소금입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곧 저희가 주문한 것이 나오려고 하는지 장국과 밥이 나왔습니다.

 

장국이 돈까스하고 조화가 잘 돼서 저는 이날 3번이나 더 달라고 했습니다.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그렇다고 맹맛을 아닌 적당한 간의 장국이었습니다. 돈가스를 한 입 먹고 장국을 곁들이면 느끼함은 삭 사라지고 담백함을 남겨 주었습니다.

 

특히 육즙 머금은 등심 돈까스에 장국은 그야말로 식욕을 더 돋우게 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제가 주문한 등심 돈가스입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신랑이 주문한 안심+치즈돈까스 9,000원입니다.

진짜 치즈가 듬뿍 들어가져 있었습니다.

 

자칫 옆으로 비스듬해지면 치즈가 흘러내릴까 봐 신랑한테 조심하라고 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먹는 등심 돈가스입니다.

 

고기는 두껍고 튀김옷은 얇았습니다.

 

이는 딱 제 스타일의 돈까스입니다. 왜냐하면 고기는 얇고 튀김옷만 두꺼운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그런 곳은 돈가스의 고기 맛보다 튀김 맛이 너무 강해서 거북했기 때문입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등심 돈까스를 어디에 찍어 먹어 볼까 하다가 제일 기본인 돈까스 소스에 찍어 먹었습니다.

 

기본 소스는 우리가 평소에 먹은 돈까스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하지만 고기는 다른 듯했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신랑이 주문한 안심+치즈돈까스 중에 치즈 돈까스인데 치즈가 액체?처럼 부드러워 보였습니다.

 

젓가락으로 꽉 잡으면 행여나 치즈가 흐를까 봐 아주 살포시 지긋이 잡았습니다.

 

 

▲한 입 먹고 치즈가 주루룩 늘어 났습니다.

입안에는 한가득 치즈가 고소함과 쫀득함을 선사했습니다.

 

원래 다른 곳 치즈도 늘어나기는 하지만 치즈 특유의 향과 맛이 없었는데 여기는 치즈가 살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 안심돈까스도 먹었는데 등심보다 훨씬 맛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입 깨어 무니 부드러움은 물론 육즙으로 인해 담백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튀김옷이 얇아서인지 기름 특유의 향이 없어서 먹기 좋았습니다.

 

겉은 바삭 안은 촉촉하다는 것이 이를 먹어보고 또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안심 돈까스는 다른 소스보다 와사비 소금과 더 잘 어울리는 듯했습니다. 

 

와사비 특유의 향이 돈가스의 느끼함은 잡아주고 더 식욕을 돋게 했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에서 이날 어떻게 돈까스를 먹었는지 모르게 정말 맛있어서 게 눈 감추듯 먹었습니다.

 

돈가스의 맛을 이날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네요.

 

이곳은 배달도 가능하다고 해요. 

 

다음에는 스키야키를 먹으러 가보겠습니다.~!

 

 

성남 금호행복시장 돈까스 맛집 
동경키친 슈

맛과 양 ★★★★★
담백한 돈까스를 처음 느끼게 되었습니다. 
양도 적당한 듯 합니다.


가격 ★★★★★
이 정도의 맛에 이 가격이면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분위기  ★★★★★
조용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
장국을 3번이나 더 달라고 했는데 작게 주지 않고 많이 주었습니다.


주차  ★★★★★
시장 건물 주변에 할 수 있습니다.


총평
돈까스가 돈까스 맛인줄 알았는데 돈까스가 담백하고 고소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