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거창에서 식사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

by 청두꺼비 2022. 4. 30.
반응형

신랑과 신혼여행 하면서 저의 고향인 거창에 가게 되었습니다.

신랑은 토종 경기도 성남 출신이라서 아래 지방은 잘 안 가봤다고 해요.

 

거창 역시 저 때문에 알게 된 지역이고, 거창이라는 곳을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신혼여행지로 정했습니다.

거창에 가면 부모님을 뵈고 함께 점심을 먹었는데요.

 

최근 부모님께서 자주 가는 식당이고,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 

■주소
-경남 거창군 거창읍 밭들길 87
-경남 거창군 거창읍 대평리 595

■영업시간

매일 11 : 00 ~ 22 : 00

■전화번호
055-944-0077

■주차가능
식당 건물 앞

■좌석
입식

■메뉴
한우갈비탕 1만6,000원
한우도가니탕 1만3,000원
한우국밥 8,000원
한우전복갈비탕 2만원
한우곰탕 9,000원

 

친정아버지가 사위 온다고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 거창 맛집 우담으로 데리고 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더군다나 친정에서 가까운 식당이었고, 주차하기도 편하고 생긴 지 얼마 안 돼 내부가 깔끔했습니다.

 

 

거창 출신인 저는 거창 맛집 우담이 처음이었고 제가 거창에서 갔던 소고기 집보다 넓고 다양한 메뉴에 와인이 많았습니다.

 

거창 맛집 우담이 생기기 전 거창 소고기 식당으로 ‘구시’를 자주 갔었습니다.

 

거창 소고기 식당 구시는 예전 거창 대우아파트 앞에 있었는데, 현재는 거창 삼성전자 옆으로 이전했습니다. 이전 후의 외양간 구시는 제가 타지에 있어서 못 가봤네요.

 

 

이번에 신랑과 친정 식구와 함께 오게 된 거창 맛집 우담은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으로 친정 부모님이 먹고 싶은 부위 아무거나 고르라고 하더라고요.

 

우담은 이렇게 본인이 먹고 싶은 소고기 부위를 직접 고를 수 있습니다.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은 야채와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반찬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야채와 반찬을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는 점이 편했어요.

괜히 먹지 않는 것이 나오면 늘 남기기 일쑤였는데 이곳은 먹고 싶은 것만 골라 먹을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에서 신랑과 제가 고른 소고기를 구웠습니다.

 

불판은 두 가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한 가지는 숯불에 석쇠 불판, 나머지는 가스 불에 돌판.
현재 저희가 사용하는 것이 가스 불에 돌판입니다.

솔직히 소고기 맛은 숯불에 석쇠 불판이지만, 친정어머니가 숯불 탄 향에 민감하여, 돌판을 선택했습니다.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은 불판을 선택할 수 있으니 사용하기 편한 것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앞서 봤던 밑반찬을 구매 안 해도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에서는 소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반찬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줍니다.

양파절임, 참기름장, 쌈무, 상추+고추, 돌나물무침, 쌈장 등이요.

 

 

친정아버지는 신혼여행 때 거창에 와준 것만으로 고맙다고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에서 직접 한우를 구워주셨어요.

 

신랑이랑 저랑 이날 한우를 푸짐하게 먹었네요.

등심, 살치살, 새우살 등으로 맛있는 부위, 저희가 자주 먹었던 부위를 먹었습니다.

 

친정아버지가 고기를 잘 구워주셔서 아주 부드럽고 육즙 먹음은 고기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우는 판교에서만 먹었었는데, 거창 맛집 우담 거창 소고기 맛있는 곳에 오니 거창만 오면 이곳에 한우를 먹으러 와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네요.

 

친정 식구와 거창에서 정말 맛있게 점심을 먹었습니다. 덕분에 뱃속이 호강했습니다.

 

 

거창 한우 맛집 우담
주관적입니다.

맛과 양 ★★★★★
기본 반찬 많고, 고기가 부드럽습니다. 또한, 소고기의 고소함을 깊게 느낄 수 있었어요.

가격 ★★★★★
한우지만 다른 곳보다 저렴했습니다. 또한, 행사를 많이 해 때때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요.

분위기 ★★★★★
홀에서 먹을 수 있고 룸에서 먹을 수 있어, 분위기에 따라 방을 선택해 드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
점심 일찍 와서 그런지 벨을 눌러도 잘 오셨네요.

주차 ★★★★★
식당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총평
거창에 오면 소고기는 이곳으로 먹으러 갈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