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경험/직접 해봤습니다(꿀팁)

코레일 기차표 예매 새마을호 수유실 이용 방법

by 청두꺼비 2023. 2. 15.
반응형

 거창집에서 분당집 가려면 저는 기차를 이용하는데요. 거창에는 역이 없어서 주로 김천역을 이용합니다. 처음에는 김천구미역을 통해 srt, ktx를 이용했는데요. 이제는 김천역에서 새마을호를 이용합니다. 일단 금액도 저렴하고 천천히 바깥을 구경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새마을호를 이용하는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수유실이 있어서입니다. 아직 아기가 5개월이라서 젖이나 분유를 먹어야 하는데요. 저희 아기는 혼합으로 수유와 분유를 골고루 먹고 있습니다. 근데 기차 안에서는 분유 주기가 번거로워서 모유를 주는데요. 모유를 주기 위해 수유실을 이용하고 있어요.

 근데 이날은 아기에게 모유를 줘도 계속 징징대는 것이 무슨 일이지 하고 기저귀를 킁킁 맡는 순간 시원하게 해결했더라고요. 기차 안이라서 어떻게 하지 하다가 수유실에서 간편하게 해결했네요. 새마을호 이용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새마을호가 괜찮다고 하더니 이렇게 시설이 잘돼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코래일로 기차 여행하려고 하는데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새마을호를 이용해야겠습니다.

 그럼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통해 새마을호 수유실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레일 기차표 예매는 인터넷이나, 앱을 이용하면 되고요. 호수에 따라 편의 시설 가까운 칸이 있습니다. 유아 동반석은 5호실이고 수유실은 5호실과 6호실 사이에 있습니다.

 저는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앱으로 했고요. 5호 차량 유아 동반석을 선택했습니다. 근데 막상 타려고 하니까 제 옆에 누가 앉더라고요. 평일에 빈자리도 많은데 제 옆에 누가 앉는다니 불편할 것 같아서 코레일 기차표 예매를 변경해서 제 옆에 아무도 없는 좌석으로 바꾸었습니다. 평일에 코레일 기차표 예매하면 좌석이 많기 때문에 옆 좌석에  사람이 앉는 게 불편하다면 좌석 변경해도 됩니다.

 

 

 앱을 통해 코레일 기차표 예매했고요. 5호 차량과 6호 차량 사이에 있는 수유실입니다.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아기가 있다면 수유실이 있는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rt,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에는 수유실이 있고요. 저는 코레일 기차표 예매로 새마을호를 선택해서 새마을호 수유실 이용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새마을호 수유실입니다. 세면대가 있고요.

 

 

 맨 위에는 기저귀 교환대, 밑은 의자로 수유하는 자리입니다.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저는 김천역에서 수원역을 향해가는데요. 새마을호 수유실에서 늘 수유만 했지 크게 한 방한 기저귀를 교환하기는 처음이네요. 세면대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지 없었으면 많이 당황스러울 것 같았습니다.

 

 

 기저귀 교환대에 밑에 까는 시트지가 없어서 위생상으로 아쉬웠지만, 이것이라도 있어서 정말 편하게 기저귀를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시원하게 한 아기라서 정말 조심스럽게 교체했네요. 

 근데 기저귀 교환대가 옆으로 돼 있어서 기저귀 갈 때 불편했어요. 아기와 제가 마주 볼 수 있도록 앞으로 돼 있으면 좋았을 텐데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새마을호는 무궁화호보다 빠른데요. 솔직히 무궁화호보다 깨끗하기도 해요. 화장실 유아동반석에 아기를 앉힐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앉혔는데,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이날 김천역에서 수원역 가는데 한 시간도 자리에 앉아 있을 수가 없었네요. 기저귀 교환하는데 식겁하고 제가 자리에 앉으려고 하면 아기가 싫어해서요.

 아기와 함께하는 기차 이용은 좋기도 하지만 어렵기도 합니다. 중간에 무슨 변수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아기 엄마랑은 약속 안 한다고 하는데 이 말이 딱 맞네요.  그래도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코레일 기차표 예매해 어디든 가려고요. 수유실 시설이 잘돼있으니까요.

 새마을호 수유실 이용하면서 이런 편의 시설이 잘 돼 있어서 무사히 수원역에 도착할 수 있었네요. srt, ktx, 무궁화호 수유실은 이용 안 해봤는데 다음에 기회 되면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그럼 코레일 기차표 예매로 겨울 기차 여행 추천으로 어디든 갔다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