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떠나는 해외여행/스페인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④ 프리힐리아나

by 청두꺼비 2020. 3. 13.
반응형

 

스페인 프리힐리아나(Frigiliana)에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플리힐리아나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자치지방 
말라가주에 있는 자치시에요.

 

프리힐리아나 꼼꼼히 보러 가 볼까요?

 


 

 

 

 

 

프리힐리아나는 
이슬람들이 세력과 영토를 확장하면서
무어니들과 기독교인들이 숨어든 곳이에요.

 

 

 

지중해에서 조금 떨어진 

내륙의 해발 350m 정도의 산 중턱에 위치해요.

 

프리힐리아나라고 적혀 있는 하수구 뚜껑이에요.

설마 이것이 1962년에 생산된 것은 아니겠지요?

 

 

 

 

본격적인 프리힐리아나 입구에요.

사진에 보이는 곳은 프리힐리아나 광장이에요.

 

 

 

 

 

 

수 많은 관광객들이 오고 가고 있습니다.

 

 

 

 

 

사람들 없을 때 얼른 사진을 찍었지요. 

 

 

 

 

저기 보이나요. 

저 곳이 바로 지중해에요.

 

 

 

바로

이곳이 

지중해가 보이는 언덕 이에요.

떡하니 보이는 지중해.

정말 풍경이 아름답고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우리나라에도 프리힐리아나랑

비슷한 곳이 있다고 해요.

 

아산 탕정에 있다고 하며

"한국판 산토리니 마을"이라고 불릴 정도라고 하네요.

 

이날을 추억 삼아 친구들과 아산에 한 번 가봐야겠어요. 

 

 

 

 

지중해서 바라보는 노을

정말 뜨겁고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보면 마음이 풍요로워 지고 

그때의 추억이 떠오르네요.

 

꼭 한 번 다시 와 보고 싶은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