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떠나는 해외여행/스페인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⑥ 알함브라궁전

by 청두꺼비 2020. 3. 27.
반응형

 

 

 

 

스페인 그라나다 알함브라궁전에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친구들과 2주 정도 같이 
스페인 여행을 다녔지요.

알함브라 궁전은 지난주
⑤ 네르하에서 이어 출발한 곳이에요.

 

그럼 알함브라 궁전 구석구석

같이 보러 갈까요~


알함브라 궁전

주소 : Calle Real de la Alhambra, s/n, 18009 Granada, 스페인
전화 : 34 958 02 79 71
위치 : https://maps.app.goo.gl/1cLp33PvE36shfY78

 

알람브라

★★★★★ · 고궁 · Calle Real de la Alhambra, s/n

www.google.com

알함브라 궁전은 1358년에 지어졌으며 그라나다 시내 어디에서나 보이는 언덕에 지어진 요새에요. 

언덕 사이에 난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알카사바 정상에 도착하는데요. 이곳은 알함브라 궁전에서도 가장 오래된 성채로, 30여 개의 망루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높은 벨라 탑에 오르면 그라나다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고 건물들 사이로 보이는 마을이 굉장히 시선을 사로 잡아요.


보여지는 그곳이 그라나다의 정신과 영혼이 담겨진 이슬람 마을 알바이신입니다.

 

 

 

 

알함브라 궁전으로 향하는 길목입니다.

 

 

 

 

이날 꽤나 날씨가 추웠어요.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알함브라를 보려고 해외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오셨더라고요.

저도 외국인이지만 수많은 국적을 가진 외국인들이 많았습니다. 

 

 

 

 
영어랑 스페인어로 표기가 되어 있는데요.

제가 알 수 있는 것은 영어뿐이네요.

 

 

 

 알함브라에 들어가기 전 

친구들과 찰칵!

지금 이 순간 저때가 그리워지네요.

 

 

 

 알함브라 궁전에 대해
상세히 안내는 해주고 있는데

긴 영어는 못 알아 보겠더라고요. ;;

 

 

 

 알함브라 궁전에 들어가기 전이에요.

멋진 정원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특히 맑은 하늘이 인상적입니다.

 

 

 

 알람브라 궁전 내부인데요.
제 앞에 보이는 분들이 외국인들입니다.
외국인들이 알람브라 궁전을 찾는 이유가 궁금해지더라고요.

다들 저와 똑같이 새로운 것을
보기 위해서
온것 이겠죠?

 

 

 

 창가나 기둥의 여러 문양은

이슬람 종교의  깊은 신앙심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해요.

 

 

 

 사자의 정원

이곳은 나스르 궁전의 정원으로
사자상으로 유명해요.

 

 

 

 

꼬마레스 탑으로 작은 분수대가 있는 곳이에요.

이곳의 분수대는 물소리가 졸졸 흐르는 것이 굉장이 

정겨운 곳입니다.

 

물에 빛나는 것으로 

3세기 후에는

타지마할로 다시 탄생했다고 해요.

 

 

 

 

천장의 여러 문양은

이슬람의 종교적 신념을 심어주기 위해 

표현한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지금 보는 천장 문양은

나무로 새겨졌다고 합니다.

 

 

 

 제가 너무 가까이서 찍었는데요.

이 문구는 '유일한 정복자는 신이다'라고 쓰여졌다고 해요.

 

 

 

 여러개의 알수 없는 문양들이 있는데요.

이슬람 교리가 사람이나 동물을 기호로
나타낼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기하학적은 문양이 생긴 것이라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알함브라 궁전 내부는

섬세한 문양이 이곳저곳에 새겨져 있습니다.

 

 

 

 

재판의 방옆에 있는 

기도실도 있고요.

 

또한 다른 곳의 문양 보다 훨씬 

간결한 문양입니다.

 

 

 

창을 통해서 이렇게 마을도 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그라나다에 위치한 알함브라 궁전

그때의 추억이 떠오르면서 

언제 또 갈수 있을까 생각을 하게됩니다.

 

다시 한 번 더 친구들과 함께 떠나고 싶어지네요.

 

 

2020/03/20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⑤ 네르하

 

2020/03/13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④ 프리힐리아나 

 

2020/03/06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③

 

2020/02/28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②

 
2020/02/21 - [바다 건너서/떠나는 해외여행] - [가고싶어] 언제 또 가?…스페인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