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식도락 기행

[광주] 동명양과자점…"한끼로 쿠키"

by 청두꺼비 2020. 3. 14.
반응형

 

광주에서 소문난 수제 쿠키!

광주 수제 쿠키 집에 다녀왔어요~

 

 

광주 동명동은 10여 년 전만 해도

학원가로 유명하다고 해요.

 

최근에 와서 많은 주택가들이

특색있는 분위기 및 인테리어를 자아내는

카페로 변했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

광주 동명동은 예쁜 카페, 신기한 카페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많은 분들이 찾는 핫플레이스가 되었다고 해요.


그럼 이제 한번 

광주 동명양과자점을 보러 가 볼까요~

 

 

동명양과자점을 찾기 위해 

동생들이 여기저기 두리번거리고 있네요.

 

지금 사진 속의 상점이 '동명양과자점'이에요.

 

 

 

쿠키 전제품은 3,800원이에요.

 

이날 제가 깜짝 놀란 사실은

"쿠키는 촉촉한 식감 입니다. (바삭X)"

 

그동안 저는 바삭바삭 거리는 

쿠키만 있다고 생각을 했어요.

 

하지만 여기서 궁금증이 

생겼죠.

 

그러면 그동안 

제가 먹은 바삭바삭한 것은

무엇인지를요?

 

 

그것은

쿠키가 아닌 "크래커"

였습니다. 

 

쿠키와 크래커의 큰 차이는 

재료와 식감이라고 해요.

 

쿠키는 버터를 많이 사용하며 쇼트닝과 설탕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며

 

크래커는 설탕을 거의 첨가하지 않아

맛이 밋밋하거나 짭짤하며

얇게 구워 만듦으로 바삭거린다고 해요.

 

이렇게 또 쿠키와 크래커의 차이를

알게 되었네요. : )

 

 

 

 

이제 또 동명양과자점으로~

 

 

동생들이 맛있는 쿠키를 고르고 있어요~

 

 

 

 

이렇게 많은 쿠키들 중에

무엇을 고를지 두근두근

 

 

 

 

 

동명양과자점 쿠키는 일일이 중량을 체크해

오븐에 구워 나오나 봐요.

 

 

 

 

쿠키 종류를 한 번 

볼까요~

 

▲쑥 크럼블 브파
▲솔티 카라멜 브파
▲흑임자 브파
▲제주 말차 브파 

 

유리에 반사가 돼서

쿠키가 잘 안 보이네요. ㅠ

 

 

 

▲초콜릿 브파
▲초콜릿 크림 치즈
▲얼그레이
▲화이트마카다미아

 

얼그레이 쿠키는 얼마나

인기가 좋으면

벌써 재고가 소진이 

되었을까요?

(먹어보고 싶다)

 

 

 

 

▲동명 쑥 크럼블
▲클래식 초콜릿
▲헤즐넛 더블 초콜릿
▲블루베리 크림 치즈

 

 

 

▲제주 말차
▲마틸다 초콜릿 
▲아몬드 초콜릿
▲티라미수

 

 

 

 

 

▲자바칩 월넛
▲레드벨벳
▲솔티피넛버터

 

동명양과자점의 쿠키 종류는 19가지가 되네요.

 

 

 

쿠키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만들고 

특색있게 만들까

매일 저렇게 공부하고 연구를 하나봐요.

 

 

 

쿠키에 대한 열정이 으쌰으쌰 합니다!

 

 

 

쿠키를 다 고르고 나가는 길

 

 

 

과연 얼마만큼의 쿠키를

구매했을까요?

 

 

개인정보를 위해 손가락 지문은 뭉갰습니다.

헛!! 많이 골랐네요.

 

 

 

저는 눈에 좋다는

'블루베리 크림 치즈'를 골랐어요.

 

 

동생 차 안인데 혹시 

쿠키 부스러기 나올까 봐

냉큼 한입 깨물어 먹었네요. 

 

맛은 진짜 쫀득쫀득하니

크림치즈의 풍미와

블루베리의 새콤함을 

맛볼 수 있었어요.

 

 

 

동명양과자점

한줄평

 

뱃속 허전함이

쿠키로 꽉 채워지는 

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