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판교] 판교도서관맛집…건강한 밥상 질경이

by 청두꺼비 2020. 11. 14.
반응형

독서의 계절인 요즘 판교도서관에 갔다가 배가 고파서 여기저기 둘러 보던 중 건강한 밥상 질경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질경이를 처음 알았는데요. 무슨 나물이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듣기도 처음이고 판교도서관맛집이라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33번길 3

-[구조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동 619-12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주차공간 있음

 

■050-7458-0787

 

■ 입식 테이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는 이곳에 유일하게 밥집 같더라고요. 보면 중식, 일식, 이태리 음식 등은 많은데 따로 한정식은 없었습니다.

 

그전에 순두부 전문 식당이 있었는데 샐러드 식당으로 바뀌었고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에 들어가면 입식 테이블로 자리가 깔끔합니다. 보시다시피 깔끔하죠?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의 메뉴입니다.

질경이 효능도 안내되고 있습니다.

 

간 기능에 좋아 눈을 맑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소화액 분비를 촉진 시켜주고 변비와 이뇨작용에도 좋고 심지어 호흡기에도 좋은 나물이었습니다.

 

그래서 정식을 먹을까, 나물비빔밥을 먹을까 하다가 질경이보다 더 제가 좋아하는 ▲콩나물 돌솥밭(만원)이랑 ▲나물비빔밥(8,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이 근방에 사는 친구가 나물비빔밥을 주문했네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의 기본 반찬입니다. 황태채 구이가 메인 반찬이더라고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의 메인반찬인 황태채 구이는 질기지도 않고 맛있게 구워졌는데 무슨 양념을 썼는지 짭조름한 것이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또한, 건강밥상답게 육류는 안 나오고 생선류가 나와서 더 건강해지는 것 같더라고요.

 

된장국도 나왔습니다. 고소하니 안에 순두부도 들어있었어요.

 

뽀글뽀글 끓는 것이 빨리 먹고 싶었네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의 나물비빔밥입니다. 질경이가 좌측에 있는데 보이시나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에서 제가 주문한 콩나물 돌솥밥도 나왔습니다. 콩나물 밥은 예전 학식이나 급식소를 통해서만 먹어봤는데 이렇게 돌솥밥으로도 먹게 되었네요.

 

돌솥밥도 좋아하는 데 제가 좋아하는 콩나물도 있으니 얼마나 맛있을까요? 

 

콩나물 밥은 따로 그릇에 옮기고

 

양념으로 간을 조절해서 콩나물 밥을 비벼줍니다.

 

구석구석 잘 비벼졌죠?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에서 제공한 채나물과 양념을 다 사용했습니다. 조금 넣었을 때는 제 입맛에 안 맞더라고요.

 

그리고 콩나물 밥을 다 먹고 나서 돌솥밥의 숭늉도 삭삭 긁어먹었습니다. 몸이 따뜻해지는 것이 정말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판교도서관맛집인 질경이에서 점심을 해결했는데요. 배가 막 부르지 않고 건강한 포만감이 좋았습니다. 게다가 많은 반찬보다 딱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구성되어 속이 더 깔끔했던 것 같아요.

 


판교도서관맛집

질경이

한 줄 평


맛있는 밥이 건강도 챙겨줬다.


그간 판교도서관 근처에서 먹은 식당리스트에요. 저도 몰랐는데 은근히 다양한 메뉴를 골라 먹었네요.

 

2020/06/30 -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여기의 식사] - [판교] 판교 남원 추어탕…춘향골남원추어탕

2020/06/20 -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여기의 식사] - [판교] 서판교 국수집…단지국수 "꾸덕꾸덕 콩국수"

2020/05/16 -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여기의 식사] - [판교] 판교 카페…테라로사 판교점

2020/04/28 -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여기의 식사] - [판교] 청계산 수타짬뽕…판교도서관 맛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