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에게 알려 주고 싶은 식당/성남에서 식사

수내역 맛집 백식당 깔끔히 먹기 좋은 곳

by 청두꺼비 2021. 7. 24.
반응형

 

근무 늦게 끝난 날 집 가서 저녁상 차리기가 힘들겠더라고요.

신랑한테 전화를 걸어 수내역 맛집 아무 곳에 나가 저녁을 깔끔히 해결하자고 했어요.

신랑이 맛있는 곳 찾아보라고 수내역 근처 식당을 다 훑어 봤네요.

중국집부터 고깃집, 김밥집, 분식집, 백화점 지하 푸드코트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고 제 눈에 딱 포착된 곳은 이곳이었습니다.


일단 간판도 깔끔했고 매장이 넓어 보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또한, 식당 입구 앞에는 입간판에 메뉴가 있어 무엇을 선택해 먹을지 편했습니다.

저는 평소에 스키야키가 먹고 싶다고 했는데 여기 수내역 맛집 백식당에 있어서 여기로 가자고 했네요.


◇수내역 맛집 백식당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16

대덕프라자 1층 백식당 직영본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9-4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마지막 주문 21:00 까지

브레이크 타임 15시~16시30분

■주차 가능

■전화번호

031-712-1515

■좌석

신발 신는 입식


◇수내역 맛집 백식당 내부는

 

신랑이랑 안에 들어오니 시원했고요.

원하는 곳에 앉으라고 해서 에어컨 바람이 많이 오는 곳에 앉았네요.

제가 앉은 방향에서 깔끔한 주방 내부가 보였습니다.




수내역 맛집 백식당 메뉴는

 

 

메뉴가 깔끔하게 있고요.

저는 ▲스키야키 정식(1만3,000원) 신랑은 큐브스테이크 정식(1만2,000원) 배가 고파서 냉소바(8,000원)를 주문했어요.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직원분이 화로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일반 음식점은 가스레인지를 제공하는데 수내역 맛집 백식당에서는 일본식 화로를 주네요.

이날 처음 봐서 신기했습니다.


 

◇수내역 맛집 백식당_스키야키 정식 1만3,000원

 


스키야키 정식 구성은 고기, 샐러드(아몬드 소스), 밥, 깍두기, 간장소스, 노른자 소스이고요.

 

 

스키야키 육수는 주방에서 데워 나오고, 화로에 올려서 뜨겁게 먹으면 돼요.

 

 

바로 이렇게 수내역 맛집 백식당 스키야키 정식 되겠습니다.

 

 

그럼 고기를 저 육수에 담가 익혀 먹으면 돼요.

 

저는 너무 익힌 고기를 안 좋아해서 빨간 것만 없어지면 집었네요.

 

 

해서 노른자에 콕 찍어 먹으면, 고기의 누린내는 어디에 갔는지 없고 고기의 고소함만 살아났네요.

여기에 노른자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없었습니다.

고기의 고소함과 계란의 고소함으로 더 맛있었네요.

 

 

노른자와 다르게 간장에도 찍어 먹었는데 간장은 소고기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더 돋구어 준 것 같았습니다.

고기가 맛있으니 노른자에도 맛있고 간장에도 맛있었네요.

 


 

◇수내역 맛집 백식당_큐브스테이크 정식 1만2,000원

 

 

스테이크가 주사위 모양으로 나와서 큐브스테이크로 불리는 것 같았고요.

구성은 양배추, 양파, 깍두기, 밥, 장국, 소스 이렇게 입니다.  

큐브 스테이크도 일본 화로에 올려져 나와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처음에는 간장

 

 

두 번째는 돈가스 소스 같은 것?에 찍어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간장 소스가 더 고기의 맛을 내는 것 같았습니다.


◇수내역 맛집 백식당_냉소바 8,000원

 

냉소바 구성은 새우튀김 한 마리, 와사비, 단무지이고요.

와사비는 기호에 맞게 넣어 간을 맞춰 먹으면 돼요.

냉소바는 육수에 살얼음이 동동동 떠 있었고요. 면을 먹으면 얼음처럼 차가웠습니다.

게다가 국물까지 들이켜면 추웠네요. 면이 탱탱한 것이  쫄깃쫄깃해 식감도 좋았습니다.

 


◇수내역 맛집 백식당_총평

 

 

맛과 양 ★★★★★

솔직히 신랑이 주문한 큐브스테이크 정식보다 제가 주문한 스키야키 정식이 더 맛있었어요.

큐브스테이크는 식감이 별로였고 약간의 누린내도 나는 듯했습니다.

스키야키는 제가 그간 먹고 싶 어했던 음식이라 소원 풀 만큼 맛있게 먹었어요.

양은 세 개 다 만족스러웠습니다. 적당히 배불렀네요.

 

가격 ★★★★★

제가 생각한 가격은 저 메뉴에 저 금액이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친절함 ★★★★★

직원분들이 손님들에게 관심이 많았어요. 무엇이 필요한지 바로 가져다줘서 편했습니다.

총평

저녁 차리기 힘들어서 찾아간 수내역 맛집 백식당 주말 점심에도 먹으러 가려고요.

다양한 메뉴를 다 먹어볼까 해요.

사실 처음에 가서 큐가츠랑 모츠나베를 먹었는데 두 번째 방문 후에 포스팅하네요.

더 다양한 메뉴를 먹어보고 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