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 닿는 곳 국내 어디든/국내여행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은 뭐가 있나 장보기

by 청두꺼비 2021. 9. 2.
반응형

 

나 혼자 서울구경한다고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을 가봤는데요. 이날은 저의 20대 시절을 보낸 홍제동행복기숙사도 다녀온 날이에요.

 

이에 서울전통시장 인왕시장은 가끔 제가 기숙사에 머물렀을 때 잠시 머리도 식힐 겸하고 갔던 곳이기도 하죠. 가서 과일도 몇 개 사 오고 유진상가에서는 양말도 몇 켤레 샀었습니다.

 

요즘에는 대형마트나 백화점, 복합 쇼핑몰 등을 많이 이용하지만 저는 어릴 적 어머니와 함께 손잡고 갔던 것이 떠올라서 가끔 전통시장을 찾아가는 편이네요.

 

그럼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에는 무엇이 판매되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자세히 보러 갈까요.~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 가는길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 가는 길은 유진상가 옆에 있어서 찾아가기가 쉽습니다.

 

 

또한, 인왕시장은 주차도 가능한데요. 저는 뚜벅이라서 이날 걸어갔네요.

 

 

◇인왕시장

■주소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40안길 13-5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298-1


■02-391-1307
 
■이용 시간
08시 이후

■주차 가능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 둘러보기

 

 

인왕시장은 유진상가 옆에 바로 있고요.

유진상가에도 과일을 대다수 판매해 여기서도 장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재래시장 인왕 시장에 들어오면 각종 소스나 식자재를 파는 곳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젓갈도 판매하고 있고요. 이날은 제가 일찍 간 터라 아직은 손님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서울재래시장 인왕 시장은 전통시장의 면모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 동네 주민들뿐만 아니라 먼 지역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고 해요.

 

저 역시 어릴 적 전통시장에 갔던 추억이 많아서 찾아온 것이니까요.

 

또한, 서울재래시장 인왕 시장은 야채, 생선, 건어물, 식당가로  동선이 짜여 있어 장보기 쉽게 동선이 구성돼 있다고 합니다.

 

 

이곳이 생선가게들이고요.

 

 

이곳에 건어물도 팔고 포장마차도 있는데 제가 일찍 와서 아직 문은 안 열었네요.

 

 

포장마차뿐만 아니라 서울재래시장 인왕 시장은 국수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요.

 

제가 예전 홍제동행복기숙사에 살 때 이곳 주민이 인왕 시장에 별미 중의 별미 국수집이 있다고 했는데 제가 그곳이 어디냐고 여쭈니 아침 일찍 여는 곳이라고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이날 그 말이 생각나 먹어보려고 했는데 문이 닫혀 있네요.

 

다음에는 꼭 먹어봐야 겠습니다.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

배송 서비스 있다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에서는 배송 서비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당일 3만원 이상 장보기를 한 사람들의 구매품들을 홍은동, 홍제동, 연희동, 녹번동, 세검정 등에 보내준다고 해요.

 

이에 서울재래시장 인왕시장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저는 이날 배송 서비스가 전통시장에서도 해 깜짝 놀랐네요. 저희 집 동네 시장에서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 한 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나서

 

9월로 접어드니 벌써 추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언제 보냈나 싶을 정도로 아침, 저녁은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전통시장에서 장보기가 조금은 시원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안 가본 서울의 전통시장을 둘러보려고요.

 

그럼 또 다양한 전통시장을 구경하고 장보기도 하고 올게요.~

 



2021.08.26 - [발 닿는 곳 어디든/국내여행] - 홍제 행복기숙사 2년 거주 졸업생의 추억여행

 

2020.07.02 - [발 닿는 곳 어디든/국내여행] - [서울] 홍제동 개미마을…심심할 때 갈만한 곳

반응형

댓글